롤렉스가 후원하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년 음악회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는 음악 예술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이벤트를 포함해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및 예술 기관과 40년 이상 이어져 온 오랜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예술과 문화를 중요한 유산 중 하나로 여겼던 창업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뜻을 이어, 롤렉스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는 세계 정상급 예술가들을 지속해서 후원함으로써, 우수성을 높이고 다음 세대에 영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롤렉스는 2009년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Vienna Philharmonic Orchestra)와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최고 수준의 협업을 이뤄왔다. 1842년 설립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교향악단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오랜 세월 명성을 쌓고 클래식 음악의 위대한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80년 동안 새해 첫날 아침, 무지크페라인에서 성대하게 개최하는 신년음악회(Vienna Philharmonic New Year’s Concert)와 5월 또는 6월 저녁 비엔나의 쇤부른 궁전 정원에서 열리는 여름음악회(Summer Night Concert)를 통해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며 모든 사람이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매년 환상적인 음악 축제를 선사한다.
◇롤렉스 멘토와 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Rolex Mentor and Protégé Arts Initiative)
롤렉스는 전 세계 예술가를 위한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2년 브랜드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 중 하나로 롤렉스 멘토와 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Rolex Mentor and Protégé Arts Initiative)를 출범해 세계적으로 위대한 54명의 예술가가 차세대 예술가들과 짝을 이뤄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2020~2022년에는 △영화 △연극 △창작 △비주얼 아트 4개의 분야에서 멘토와 프로테제를 선정했다. 롤렉스의 예술 후원을 통해 예술계의 거장들과 재능 있는 신진 예술가들은 서로 긴밀하게 협업하고 아이디어를 주고받음으로써, 세대와 지리적 경계를 넘어 최고 수준의 예술을 창조해 나가고 있다. 롤렉스의 예술 후원에 대한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