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린--(뉴스와이어)--식물성 생리활성 펩타이드의 발견과 개발에 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생명공학 기업 뉴리타스(Nuritas)가 4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를 마감했다.
시카고에 기반을 둔 클리블랜드 애비뉴(Cleveland Avenue, LLC)가 주도하는 이번 투자에는 그로스베너 위트시프 그룹(Grosvenor’s Wheatsheaf Group), ECBF(European Circular Bioeconomy Fund),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버텍스 홀딩스(Vertex Holdings), 누트레사 벤처스/베로노르테(Nutresa Ventures/Veronorte) 및 CJ가 참여했다. 이전 라운드를 주도했던 컬티비언 샌드박스 벤처스(Cultivian Sandbox Ventures)와 비스비레스 뉴 프로틴(VisVires New Protein)도 투자를 이어간다. 다른 초기 투자자로는 U2의 보노(Bono)와 디 에지(The Edge),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CEO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와 알리 파토비(Ali Partovi) 등이 있다. 현재까지 조달한 총 투자금은 7500만달러다.
뉴리타스는 신규 투자금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하고 자연의 힘을 빌어 인류가 매일 소비하는 많은 제품을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는 사명 달성을 지원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클리블랜드 애비뉴 LLC의 랜들 루이스(Randall Lewis) 전무이사와 그로스베너 위트시프 그룹의 슈테판 돌레잘렉(Stephan Dolezalek) 상무이사가 뉴리타스의 이사회에 합류한다.
뉴리타스는 펩시코(Pepsico)의 전 최고경영자이자 현 아마존(Amazon) 이사인 인드라 누이(Indra Nooyi), 바이엘(Bayer) 글로벌 소비자 건강 사업부의 조에르그 올레(Joerg Ohle), UC데이비스 식품공학과 교수이자 화학자이면서 대학 산하 식품건강연구소(Foods for Health Institute) 책임자인 브루스 저먼(Bruce German)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도 두고 있다.
뉴리타스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노라 칼디(Nora Khaldi) 박사는 “펩타이드 포트폴리오의 확장, 커머셜 팀의 성장, 그리고 주요 글로벌 파트너십 개발이라는 성과를 이룬 획기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새로운 투자자들 덕분에 귀중한 전문 지식을 풍부하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이번 최신 라운드는 미국 본사를 설립하고 팀과 플랫폼을 확장해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는 더 많은 성분을 찾고 시장 진출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리타스는 펩타이드 관련 세계 최대의 지식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펩타이드는 영양적인 효능이 동일하면서 매우 특수한 이점이 더해진 소형 단백질이다. 많은 펩타이드가 인간에게 매우 가치가 있지만 아직 완전한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뉴리타스는 ’Nπϕ™(뉴리타스 펩타이드 파인더[Nuritas Peptide Finder])’라는 독보적인 AI 및 유전체학 플랫폼에서 식물과 천연 식품 원료에 숨은 수십억 개의 펩타이드를 신속하게 분석한 후 특정 건강 영역, 분자 경로 또는 수용체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규정한다. 뉴리타스 플랫폼은 기존의 발견 방법보다 10배 더 빠르고 훨씬 더 높은 정확도로 새로운 생리 활성 물질을 식별하고 개발함으로써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랜들 루이스 클레블렌드 애비뉴 LLC의 전무이사는 “뉴리타스는 유능한 팀이 이끌고 있으며 AI 기반 펩타이드 발견 플랫폼인 Nπϕ는 인류의 건강과 지구의 미래에 전례 없는 가치를 부여할 새롭고 독점적인 플랫폼 기술이다. 클리블랜드 애비뉴는 뉴리타스의 지속적인 성장에 동참해 기쁘다. 뉴리타스는 세계적인 영양 성분을 보유한 막강한 업체로 전 세계 기업의 선택을 받는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πϕ는 네슬레(Nestle), 마즈(Mars),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파마바이트(Pharmavite) 등 유명 협력사와 고객을 유치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생리활성 펩타이드는 식물 및 천연 식품 원료에서 유래하며 기능성 식품, 보충제, 의료용 식품, 화장품 및 식품 기술 전반에서 채택되고 있다.
그로스베너 위트시프 그룹 슈테판 돌레잘렉 전무이사는 “소비재를 개발하고 새로운 분자를 이용한 인상적인 파이프라인을 출시하면서 글로벌 소비재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뉴리타스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누리타스의 역량은 식품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방식을 재조정하면서 환경과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위트시프의 사명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뉴리타스는 BASF와 함께 세계 최초로 AI를 이용해 쌀에서 발견한 PeptAide™ 4를 공개했으며 최근에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두 가지 성분인 PeptiYouth™(완두콩에서 발견한 피부 건강 보조 성분)과 PeptiStrong™(누에콩에서 발견한 근육 건강 보조 성분)을 소개했다. 두 성분은 모두 2022년 초 시판을 앞두고 제품화되고 있다.
클리블랜드 애비뉴, LLC(About Cleveland Avenue, LLC) 개요
맥도날드 코퍼레이션의 전 사장 겸 CEO인 돈 톰슨(Don Thompson)이 설립한 클리블랜드 애비뉴는 식음료 브랜드와 성장 중인 대형 시장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기술 회사에 투자하는 벤처 캐피털 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levelandavenu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및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서 참조하면 된다.
뉴리타스(Nuritas) 개요
뉴리타스는 협력사들이 고객에게 더 좋은 새로운 제품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입증된 새로운 생리 활성 성분을 발견하며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신물질 발견을 위한 파괴적인 전산 방식은 인공 지능, 딥 러닝 및 유전체학을 바탕으로 식물 및 천연 식품 원료에 숨은 건강에 가장 유익한 펩타이드 성분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예측하고 발견한다. 뉴리타스는 세계 최대의 펩타이드 지식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발견을 통해 인류의 건강을 관리 및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현재 사용 중인 바람직하지 않은 성분과 분자를 보다 자연스럽고 지속 가능한 성분으로 대체해 식품 시스템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변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나 링크트인 또는 웹사이트(www.nuritas.com)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10054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