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2021 강동 교육혁신 EXPO’를 개최한다
음성--(뉴스와이어)--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인재관 비전센터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혁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2021 강동 교육혁신 EXP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는 매년 주간을 정해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EXPO를 개최했으며,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 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사업단,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평생직업교육사업단 공동 주최로 열렸다.
행사에서는 △학과별 전공직무체험 △캡스톤 디자인·창업동아리 시제품 작품 전시 △LINC+ 체험 및 전시 △평생직업교육사업단 체험 및 전시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프로그램 등 50개 부스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단별 종합 성과 발표를 통해 사업 성과를 확산하고 타 대학, 지역사회와 상호 소통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개막 행사는 23일 오후 인재관 비전센터에서 개최했으며 실용음악과, K-POP 문화콘텐츠과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를 알렸다.
또한 EXPO 기간 대학을 찾은 고등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부스 체험 경품 이벤트 △도전 강동벨 등을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김재진 대학혁신사업단장은 “2021 강동 교육혁신 EXPO는 전문대학 혁신사업 프로그램의 성과를 모아 홍보하는 행사”라며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대학, 학생, 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은 “2021 강동 교육혁신 EXPO를 통해 강동대학교가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해 배우고 익힌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발전하도록 다시 한번 학생을 위한 교육에 아낌없이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 개요
강동대학교는 올바른 인간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다. 공감 능력, 다양성을 포용하는 능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인내심, 도전 정신과 같이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한다. 나아가 미래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 융합 능력을 갖춘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