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이노페스타 2021’ 과학기술정통부장관표창 수상자 뷰온 윤영욱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머신비전 전문기업 주식회사 뷰온(대표이사 윤영욱)이 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ICT 이노페스타 2021(ICT InnoFesta 2021)’에서 ‘과학기술정통부장관 표창(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CT 이노페스타 2021’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벤처기업협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 벤처 기업을 선정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ICT 산업의 흐름(안)’을 주제로 기조 강연, 시상식,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뷰온은 건전한 기업가 정신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 등에 적극 노력해 타의 모범이 됐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2021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에 선정돼 과학기술정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식회사 뷰온 윤영욱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주식회사 뷰온만의 독자적 전문성과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 등 다양한 측면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ICT 관련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 영역을 확대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도 신규 일자리 창출을 늘려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뷰온 개요
주식회사 뷰온은 4차산업혁명의 스마트팩토리 주요기술인 머신비전 솔루션기업이며,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산업 부품, 포장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특히 기존의 머신비전 기술로는 한계가 있던 난반사가 심한 2차전지 등 고광택 재질의 표면검사기술을 개발해 국가핵심사업인 2차전지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일조했으며, 적용 분야를 전기자동차 및 연료전지 분야 등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