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재훈 학과장과 이스퀘어 김성현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소개 영상
천안--(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상담심리학과와 유·아동 교육기관 운영 및 관련 프로그램 개발 회사인 이스퀘어 두 기관 간에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부산에 자리한 이튼스쿨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스퀘어 김성현 대표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재훈 학과장이 참여했다.
이스퀘어에서 운영하는 ‘이튼스쿨&에데너’는 유·아동 학생들에게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중심으로 바르게 클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있으며, 해당 기관의 선생님들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정서적 심리적 지원에도 깊은 관심이 있다.
이스퀘어 김성현 대표는 “유·아동, 양육자, 담당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 및 보수교육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재훈 교수는 “양 기관은 유·아동의 정서, 심리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예방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지원사업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실제로 올해 가장 큰 규모의 교육포럼으로 개최된 ‘2021 미래사회 교육콘퍼런스’에서 외국 대학으로 참가한 인도힌두스탄공과대학,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모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로부터 학점 교류 및 K-원격교육 협력·모델을 도입한 대학으로 주목을 모았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상담심리학과 외에 △사회복지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 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