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박애란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류협회 회장,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스포츠건강학과가 9일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류협회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 이수경 교수와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류협회 박애란 회장이 참석해 앞으로 뷰티·헬스케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륙협회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뷰티이어 테라피’를 보급하고 지구촌 곳곳의 문화적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해 꾸준한 연구와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는 유소년, 성인, 노인 등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하는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 국가 자격증, 운동 처방, 명상, 일대일 라이프 코칭, 뷰티케어, 실버케어 트랙 등 다양한 전문가 양성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경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뷰티와 헬스케어 분야에 많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양 기관의 교육 협력으로 전문가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 학점 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스포츠건강학과 외에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 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 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하며 K-교육 선도 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까지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