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블루 클라우드 벤처스(Blue Cloud Ventures, 이하 ‘BCV’)가 4차 펀드 ‘블루 클라우드 벤처스 IV(Blue Cloud Ventures IV LP, 이하 ’BCV IV‘)’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BCV는 목표치를 초과한 투자금과 여러 유한책임출자자(LP)의 공동투자에 힘입어 3억5000만달러를 조성했다.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러 재간접 펀드사, 비영리 재단, 패밀리 오피스, 대기업 뿐 아니라 전 BCV 포트폴리오 최고경영자와 자문위 위원 등 기술 기업인 60여 명이 BCV IV 투자자로 참여했다.
BCV IV는 1차 펀드 마감 이후 시장을 선도하는 여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다. BCV IV의 투자를 받은 기업으로는 아틱 울프 네트웍스(Arctic Wolf Networks), 나바(Narvar), 니라스(Nylas), 팩스8(Pax8), 템플라피(Templafy), 트룰리우(Trulioo) 등이 있다. BCV는 지금까지 39개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으며, 그 중 약 절반이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인 스타트업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BCV는 성장세가 빠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가운데 연간반복매출(ARR)이 500만달러에서 1억달러 사이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 BCV IV는 유연성과 협력에 초점을 맞춘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투자 라운드를 주도하고 공동으로 이끌거나 참여하며, 보통 500만달러에서 3000만달러를 투자한다. BCV는 BCV 고유의 가치 제고 세트를 활용하고 투자금, 이사회 대리, 소유에 대한 요구 사항을 유연하게 제안함으로써 성장 여정을 밟고 있는 기업인들의 이상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라미 라할(Rami Rahal) BCV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2021년 말 첫 펀드를 마감한 이후 성장 가도를 달려온 BCV는 그동안 지원한 기업인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BCV의 투자를 받은 기업들은 대체로 각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했으며, 고객이 원하는 바를 충족하고 고충점을 해결하는 한편 정량적 ROI(투자수익)를 제공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엘 루(Joel Lou) BCV 설립자 겸 오퍼레이팅 파트너는 “BCV IV에 참여한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대부분이 이미 BCV의 여러 펀드에 투자를 단행한 투자자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BCV의 LP는 대부분 금융, 제조, 기술, 상품, 소매, FMCG, 서비스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기술 기업인, 대기업, 임원이며 BCV의 포트폴리오 기업들을 지원할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했다”고 덧붙였다.
미르 아리프(Mir Arif) BCV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BCV는 설립 당시부터 기업과 조직에 최상의 파트너가 된다는 목표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BCV는 Inc. 매거진(Inc. Magazine)이 선정한 IT 부문 ‘2021년 상위 25대 설립자 친화적 VC/PE 업체’로 선정됐다“며 ”세계 정상급 기업인들과 함께 일하고, 그들을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지원하려는 BCV의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블루 클라우드 벤처스(Blue Cloud Ventures, BCV) 개요
BCV는 뉴욕에 위치한 벤처 성장 펀드다.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장 SaaS, 인프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BCV가 투자한 기업으로는 어플라이보드(ApplyBoard), 아틱 울프(Arctic Wolf), 클라리(Clari), 드루바(Druva), 인클루디드 헬스(Included Health), 이터러블(Iterable), NGINX, 팩스8(Pax8), 위브(Weave), 라이크(Wrike) 등이 있다. 웹사이트(www.bluecloudventures.com)에서 BCV와 BCV 포트폴리오 기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6005047/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