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농업기술원이 연말 맞이 추천 농가공품 14선을 선정했다
서울--(뉴스와이어)--수요일의 팜메이드 전문몰 올바른식탁이 충청남도농업기술원와 우수 농가공품을 홍보하는 ‘동행 리뷰단’ 2탄을 진행하며, 서로 간 만남을 주저하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충남의 우수한 농가형 가공상품 14선을 선정·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 한 해도 벌써 한 달이 채 남지 않는 가운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점이 무색하게 나날이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올바른식탁은 연말을 맞아 가공상품을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충남 대표 농가형 가공상품 14선을 직접 체험하고, 솔직한 후기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이번 리뷰단 활동으로 충남 농가형 가공상품의 신뢰도 향상 및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선정을 진행했다. 그렇다면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이 선정한 2021 놓칠 수 없는 충남 농가형 가공상품 톱(TOP) 14는 아래와 같다.
◇늘 감사와 사랑을 전하기에도 아쉬운 우리 부모님을 위한 건강 선물
·논산 발효홍삼정(놀뫼인삼 영농조합법인 대표 박범진)
인삼을 다루는 명인에게는 부여하는 별도의 칭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논산 황토에서 나고 자란 인삼을 손수 재배부터 가공까지 최고의 품질로 만들어내는 대한민국 인삼 장인 인삼마이스터 박범진 대표가 직접 개발한 발효 홍삼 추출액은 인삼의 쓴맛은 줄이고, 흡수율은 높여 보다 효율적으로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 올겨울 부모님의 면역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면 인삼마이스터의 발효홍삼정은 어떨까?
·금산 여주즙(햇빛마을 대표 이상배)
식물 인슐린이라 불리는 여주는 여주 껍질에 풍부한 카란틴의 혈당 대사 촉진 기능으로 대사성 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고 싶은 중장년 여성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햇빛마을의 여주즙은 청정 금산에서 재배한 통통한 여주를 꼼꼼히 선별·세척해 열매 그대로 추출, 진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건강즙이다. 특히 유효 성분은 그대로 추출하고, 불필요한 찌꺼기는 깔끔하게 제거돼 보다 편한 목 넘김이 장점이라 여주의 쓴맛과 텁텁함 때문에 꺼렸던 분들도 새롭게 도전해 볼 만하다.
·금산 수제 양갱 3종세트(손끝으로만드는세상 대표 황선학)
강한 단맛 때문에 금세 물려버리는 시판 양갱은 가라. 금산의 명물 깻잎과 인삼이 아삭아삭 씹히는 수제 양갱이 있다. 원물 함량은 최대치로 늘리고, 첨가당은 줄여 어른, 아이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급 K-디저트다. 천연색소 그대로 알록달록한 양갱 3종은 기분과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으며, 간편하게 소포장돼 외출 시에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등산, 나들이, 티타임 시 필수 간식으로 으뜸이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에게 전하는 안전한 먹거리
·서산 군고구마야(동심결 대표 임미선)
겨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간식이 군고구마다. 춘천에 감자 빵이 있다면 서산에는 군고구마 빵이 있다. 밀가루 없이 당도 높은 서산고구마 80%와 찹쌀로 이뤄진 ‘군고구마야’는 언제 어디서나 군고구마의 맛과 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서산에서 전통 간식만을 연구해온 동심결농장이 자신 있게 출시한 신제품으로 글루텐, 방부제 프리 상품이라 섭취 후에도 속이 편안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아직 소화기관이 발달 중인 아이들의 첫 간식으로 소화 잘되는 군고구마야는 어떨까?
·천안 배말린(농업회사법인 하늘아삭 대표 김태열)
말랭이하면 고구마말랭이밖에 떠오르지 않는 당신께 추천하는 색다른 말랭이, 천안 신고배 말랭이 ‘배말린’을 소개한다. 천안의 명품 신고배를 19시간 이상 냉풍 건조해 고유의 당도와 석세포가 그대로 살아있는 배말린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상품으로, 아기들도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한입 크기로 제조했다. 무가당, 무방부제 천연식품으로 4계절 내내 제철 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배말린은 35g씩 소포장돼 아이들에게 필요할 때마다 한 개씩 입에 쏙쏙 넣어 줄 수 있으며, 유아기 저작훈련 및 촉감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나와 지인들에게 전하는 쏠쏠한 선물
·공주 밤떡국떡&한우사골진액(공주밤식품 영농조합법인 대표 임진묵)
다가오는 신정 떡국을 놓칠 수 없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이색 떡국은 공주 알밤이 들어간 고소한 밤떡국떡이다. 알밤의 고장 공주에서 수확한 100% 국내산 햇밤을 사용해 만든 밤떡은 알밤의 무기질과 섬유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일반 떡보다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으며, 공주 밤 특유의 고소함으로 떡국 맛에 풍성함을 더한다. 특히 국내산 한우 사골을 푹 고아 농축한 진액을 우려낸 국물과 함께하면 22년 새해를 더욱 든든히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금산 건주랑 장아찌 6종세트(건주랑체험농장 대표 정민주)
혼밥족과 캠핑족이라면 주목해야 한다. 금산의 대표 특산물 인삼과 깻잎, 두메부추, 방풍 등의 산야초를 활용해 만든 단짠단짠인 건주랑 장아찌가 있다. 150g씩 깔끔하게 밀폐 포장돼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6가지 다채로운 종류로 구성돼 취향과 기분에 따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입맛이 없거나 죽식에도 잘 어우러져 우리 집 든든한 밑반찬은 물론, 병문안 시에도 특색있는 선물로 제격인 상품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1억 마리 생유산균 수제 요거트와 치즈(썬러브치즈 대표 이선애) △8번 구워 깔끔한 맛 죽염된장·죽염고추장·죽염간장(벽송재전통장 대표 안경희) △어부가 만든 민물새우탕(인주푸드 대표 김지현) △우리 집 밥맛을 살려주는 무농약 표고버섯과 맛간장(농업회사법인 뜬돌표고농원 대표 조복상) △자취인 겨울맞이 필수템 비단뫼쌀국수(반초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창섭) 등 충남의 매력적인 상품들을 2021 하반기 리뷰단에서 선보인다.
더욱 다양한 정보는 ‘충청남도농업기술원리뷰단’ 검색을 통해 상품을 직접 만나본 리뷰단의 생생한 리뷰로 확인할 수 있다.
수요일 개요
수요일은 문화와 체험을 잇는 시골 체험 여행 플랫폼 ‘시골투어’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관광 벤처 기업이다. 시골투어는 시골의 특색있는 테마 코스와 시골 여행, 이색적인 시골 체험 프로그램을 서비스한다. 또한 대한민국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전문 대행 ‘팸투어코리아’, 팜메이드 가공식품 전문 몰 ‘올바른식탁’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