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테크놀로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네트워킹 서비스 획득
서울--(뉴스와이어)--에쓰핀테크놀로지(대표 이승근)는 12월 14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Microsoft Azure Cloud) 환경에서 국내 최초로 네트워킹 서비스 부분 고급 전문 기술 자격인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Microsoft Advanced Specializ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올 3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국내 최대 Microsoft Cloud 총판사 에쓰씨케이(SCK)가 함께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 Azure 어드밴스드 네트워킹은 광범위한 Azure 서비스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설계 및 유지 관리 영역에 대해서 심층적 지식과 광범위한 경험, 검증된 전문 지식을 갖춘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독립적인 Azure 네트워킹 배포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성을 인정받은 업체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이번 자격 획득으로 △온프레미스(On-Premise)와 연결된 하이브리드(Hybrid) 네트워크 구성 △Azure 기반에서 고가용성을 만들기 위한 네트워크 구성 △네트워크 가상 어플라이언스(Network Virtual Appliance) 등을 이용한 네트워크 흐름 제어 △특수 목적의 인프라 등 네트워크에 대한 높은 이해를 보유했음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기업의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를 충족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Azure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 연동 및 프라이빗 네트워크 구축 △Azure 익스프레스 라우터를 이용한 수십 테라바이트 분야의 대용량 백업 △국내 본사와 해외 지사 간 Hybrid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특수 환경의 인프라 구축 경험을 통해 공기업, 리테일 대기업, 메가 선박 기업 등에 Azure 서비스 구축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Azure를 통한 기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운영·관리에 클라우드 네트워킹 영역에서 높은 기술 수준을 인정받았다”며 “네트워킹 분야를 시작으로 쿠버네티스 등 클라우드 전문 인증을 획득해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갖춘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