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은평구 일자리 박람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은평구 사회적경제 협의회(회장 김흥철)는 ‘2021 은평구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찾아가는 박람회 찾아오는 일자리’라는 부제 아래 12월 20일(월)부터 12월 27일(월)까지 온라인(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2021 은평구 일자리 박람회’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다. 다만 실제 구직자가 다양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직자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가득 채웠다.
우선 중심이 되는 온라인 채용관에는 24개 이상의 기업과 함께한다.
나아가 처음 지원하는 구직자를 위해 채용 사이트 인크루트 취업학교와 연계해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 쓰는 5가지 비법!(자소서/기업분석/직무분석)’ 외 8개 커리큘럼의 전문가들의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이력서 자소서 샘플’, ‘이력서 사진 수정’, ‘자소서 무료 컨설팅’, ‘직무별 동영상 강의’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 일정은 12월 20일(월)부터 12월 27일(월)까지이며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은평구 사회적경제 협의회 김흥철 회장은 “2021 은평구 일자리 박람회가 코로나 언택트 시대의 일자리 박람회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며 “최근 침체된 구내 경제를 새롭게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한 박람회로 이번 기회에 다양한 인재가 참여해 구내 경제 활성화에 작은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 개요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예비)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중증재활시설 및 자활기업, 소셜벤처기업, 비영리민간단체(NPO)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주체 간의 원활한 정보 교류와 이해·협력체계를 통한 사회적 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소외 계층·장애인 복지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경제 주체의 공동 목표 달성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