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갈로르, 인도/뉴욕/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위프로 (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 증권거래소: WIPRO)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엣자일(Edgile)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엣자일은 리스크와 규제 준수, 정보, 클라우드 보안, 디지털 ID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엣자일은 독보적인 사이버 보안 역량과 급변하는 규제 환경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의 기업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전환을 뒷받침하며 보안·리스크 전문가 리더 사이에 정평을 얻고 있다. 합병 기업은 엣자일의 ‘전략 우선’ 접근 방식과 ‘퀵 스타트(Quick Start)’ 솔루션을 바탕으로 전략적 보안 서비스 분야에서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프로와 엣자일은 기업 이사회가 사이버 보안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견고한 사이버 전략에 투자하는 한편 실용적 보안의 가치를 현실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합 제품군인 ‘위프로 사이버트랜스폼(Wipro CyberTransform™)'을 개발할 계획이다. 위프로 사이버트랜스폼은 위프로와 엣자일의 폭넓은 제휴 파트너와 협력해 고도로 안전한 방식으로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가상의 디지털 공급망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토니 버포만테(Tony Buffomante) 위프로 수석부사장 겸 사이버보안·리스크 서비스 글로벌 총괄은 “엣자일의 전략적 컨설팅 역량을 통합하고 위프로 사이버트랜스폼을 출시하는 것은 보안 분야 리더 및 이사회 관계자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위프로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엣자일과 위프로 팀은 훌륭한 조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 혁신적 사이버 보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돈 엘릿지(Don Elledge) 엣자일 최고경영자(CEO)는 “위프로가 제공하는 가치와 심층적인 기술력은 늘 경외의 대상이었다”며 “위프로의 일원이 돼 대단히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양사 결합으로 완전한 사이버 보안 위험 컨설팅과 보안 관리 능력을 갖추게 됐으며 이는 전 세계 고객이 디지털 혁신 여정을 안전하게 추진하고 위험 관리 순위를 유지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프로는 올 초 호주 굴지의 사이버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인 앰피온(Ampion)과 유럽 및 미국에서 BFSI(은행·금융 서비스·보험) 컨설팅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캡코(Capco)의 사이버 보안 사업부를 인수해 사이버 보안 사업을 강화했다. 또한 산하 위프로 벤처스(Wipro Ventures) 사업부를 통해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에 꾸준히 투자해 다양한 부문과 지역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엣자일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사모펀드 애브리 파트너스(Abry Partners)는 이번 거래에 따라 엣자일 투자금을 모두 회수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에서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는 엣자일의 금융 자문을, 스톤 키 파트너스(Stone Key Partners LLC)는 위프로의 금융 자문을 각각 맡았다.
인수는 규제 승인과 관례적 청산 절차를 거쳐 2022년 3월 31일 이전에 완료될 전망이다.
위프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 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20만여 명의 헌신적 직원이 6개 대륙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엣자일(Edgile) 개요
엣자일은 사이법 보안 혁신과 리스크 서비스 분야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선도적 기업으로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100대 기업의 31%, 500대 기업의 20%를 포함해 세계 유수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엣자일의 전략 중심 모델은 리스크 렌즈(risk lens)와 전문적인 규제 준수 지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와 최신 ID, 보안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려는 현대 기업의 여정을 최적화한다. 엣자일은 고객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고 경쟁 우위를 창출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함으로써 현대 기업을 보호한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회사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 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 조달 또는 인도 해외 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 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지출 비율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제품 구매 능력이나 의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잠재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연시키고,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거나 제공이 지연되면 앞으로 판매, 운영 결과 및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20-F 양식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더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열람할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200054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