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움의 판매 제품으로 구성된 가상공간 이미지(출처: 온라인 디자인 가구 편집샵 꾸보)
서울,부산,강원--(뉴스와이어)--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기업 티라움(대표이사 조원진)이 팁스 운영사인 더존홀딩스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협약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티라움은 실내 공간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XR 시뮬레이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온라인 VR 디자인 가구 편집숍 꾸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실재감 있는 디테일한 인테리어 마감재, 가구, 데코레이션, 공간 등의 요소를 2/3D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고 있으며, 사실감 있는 디지털 시각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티라움은 이번 팁스 선정과 더존홀딩스의 투자로 기존 디지털 시각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인테리어 산업 분야에 기업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기존의 시뮬레이션을 고객 클러스터링과 머신러닝으로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처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의 가상 공간과 현실을 연결하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진 티라움 이사는 “앞으로 실내 공간 산업의 전망은 실재감 있는 메타버스로 옮겨갈 것으로 전망되며, 인테리어 외의 다양한 사업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가 그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라움은 2019년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김기사랩과 더존홀딩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실사와 같은 수준의 마감재와 가구, 공간 2/3D 디지털 데이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실내 공간 산업에 꾸며보자 ‘꾸보’라는 가상 공간 콘텐츠와 서비스를 하고 있다.
티라움 개요
티라움은 실내공간 산업 분야인 인테리어·가구·부동산의 형상을 3D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해 디지털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3D 디지털 기술은 3D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웹 VR, 3D·VR 시뮬레이션으로 디지털 시각화해 서비스한다. 티라움의 ‘꾸며보자 꾸보’ 브랜드는 ‘온라인 VR 디자인 가구 편집숍 꾸보’와 인테리어 가구사가 사용하는 ‘3D/VR 오프라인 시뮬레이션 꾸보’를 파트너사들에 제공하고 있다. 실내공간 산업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실현하고, 가상 공간과 현실을 이어주는 메타버스로 진입하기 위해 한 단계, 한 걸음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