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뉴스와이어)--미국과 중국에 거점을 두고 면역 기반 치료제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하는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Zenas BioPharma가 John Orloff (MD)를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Dr. Orloff는 25년간 자가 면역 질환 등 다양한 질병 치료제 분야의 글로벌 연구 개발 기관에 근무하며 경력을 쌓았다.
Zenas 창립자 겸 이사회 의장인 Lonnie Moulder는 “Dr. Orloff가 이사회 임원으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John은 연구 개발, 의료 및 규제 분야에서 리더십과 풍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우리 회사가 혁신적인 면역 기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사업 개발을 통해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때 귀중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Dr. Orloff는 “Zenas 경영진에 합류해 면역 기반 파이프라인 급성장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혁신적 치료제를 공급한다는 회사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속적 발전을 이룩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Dr. Orloff는 현재 Agent Capital 벤처 파트너로 재직하고 있다. 이전에는 Alexion에서 부사장 겸 R&D 부문장으로 근무하며 개발 파이프라인을 30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하며, 최근 AstraZeneca에서 Alexion이 390억달러에 인수하는 데 기여했다.
Dr. Orloff는 Baxalta에서 글로벌 R&D 부문장 및 최고과학책임자를 역임했으며 Novelion, Baxter International, Merck Serono, Novartis, Merck Research Laboratories에서 고위직을 맡았다. 바이오 제약 업계에서 경력을 시작하기 전에는 예일대 의대 교직원이었으며, 다트머스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버몬트대 의대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예일대 의대에서 내분비학 전공 펠로우십을 완료했다.
Zenas BioPharma 개요
Zenas BioPharma는 미국과 중국에 기반을 준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로 미국,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환자 치료를 위한 면역 기반 치료제 개발 및 공급 분야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 Zenas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개발 전략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 중인 혁신적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풍부한 경력을 보유한 자사 경영진 및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는 앞으로 자가 면역 질환 및 희귀 질환을 앓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법 제공을 위한 운영 우수성을 주도할 것이다. Zenas BioPharm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ZenasBioPharma), 링크트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