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를 위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멘탈헬스 365 특강 포스터
천안--(뉴스와이어)--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의 평생교육원이 일반 시민 140여 명과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멘탈헬스 365’로 불리는 이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만의 대중 무료 특강이며 고진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가 이날 강사로 함께했다. 고진선 교수는 현재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으로 시민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행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까요?’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이번 강의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행복의 관점과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한 토론을 활발히 이어가며 현재의 몸과 마음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자기 돌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학습했다.
고 교수는 우울감으로 시작된 ‘코로나 블루’가 분노로 발전해 ‘코로나 레드’가 되고, 끝내는 무기력해지는 ‘코로나 블랙’이 될 수 있다며 통제 불가능한 팬데믹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스트레칭을 1/2 속도로 천천히 해보기 △얼굴 근육과 턱 관절을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주기 △스스로 안아주기 △해가 떠 있는 낮 시간대에 30분 이상 걷기 등을 안내했다. 시민들은 쉽지만 효과적인 방법을 매일 실천할 것을 다짐하며 이날 강의를 마무리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진행하는 ‘멘탈헬스 365 무료특강’은 다음 주 목요일인 20일 오후 3시에도 진행되며, 이수경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이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기 위한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외에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에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 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