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뉴스와이어)--타낙[TANAAKK K.K., 본사: 도쿄; CEO: 다나카 쇼이치로(Shoichiro Tanaka), 이하 ‘TANAAKK’]이 새로 출시된 히트시리즈 펀드(HITSERIES FUND)에 초기 투자액으로 1억달러를 약정했다고 발표했다.
HITSERIES는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 산하 SaaS(서비로서의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및 관련 SaaS 공급망에 투자하는 펀드다.
실적
히트시리즈 펀드의 다나카 쇼이치로 제너럴 파트너는 2020 회계연도에 케임브리지 어소시에이츠 LLC US 벤처 캐피털 인덱스(Cambridge Associates LLC US Venture Capital Index®)가 달성한 50.1% 성장에 버금가는 매우 높은 내부수익률(IRR)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투자 경험이 있다. TANAAKK은 ’유한 파트너십 투자법(Limited Partnership Act for Investment)(1998년 6월 3일 제정 법률 제90호)’의 규정에 따라 법인을 설립하는 적격 기관 투자자인 다나카 쇼이치로와 일본 적법 펀드인 ’히트시리즈 LPS (HITSERIES LPS)’를 출시할 예정이다. 히트시리즈 LPS는 2022년 6월에 첫 번째 마감을 한다. TANAAKK은 히트시리즈 펀드 조달 목표액인 최대 3억달러를 달성할 때까지 기관 투자자와 고액순자산가(HNWI)를 유한책임파트너로 모집한다.
히트시리즈(HITSERIES) 개요
히트시리즈는 데브옵스(DevOps, 개발 운영), 레브옵스(RevOps, 수익 운영) 및 에쿼티옵스(EquityOps, 지분 운영)를 결합해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 산하 스타트업이 5년 이내에 SaaS를 통해 새로운 매출 1억달러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히트시리즈는 참조 아키텍처, 퀵스타트 컨테이너 이미지를 포함하며 TANAAKK 개발팀의 직접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 자동차, 에너지, 석유, 소매, 금융, 건설 및 물류 분야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구성된 폭넓은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펀드 전략
일본에서만 대기업과 국립대학을 포함해 연간 1900억달러가 매년 R&D 비용으로 지출된다. 그러나 일본의 벤처캐피털 생태계가 여전히 미숙하기 때문에 과학기술을 통해 파격적인 혁신과 획기적인 엔지니어링을 전 세계에 순조롭게 이전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히트시리즈 펀드는 100만~3000만달러 규모의 R&D 지출에 ’할인된 자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투자는 일본을 비롯해 유럽 및 중동(EMEA), 아시아태평양(APAC) 및 아메리카 지역의 공급망부터 시작된다. TANAAKK은 연구 개발의 결실을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로 이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TANAAKK 로펌(TANAAKK Law Firm) 개요
TANAAKK 로펌은 초기부터 나스닥 또는 도쿄증권거래소 상장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자본 구조, 탄탄한 성장 계획, 적절한 이정표 및 핵심성과지표(KPI)를 달성할 수 있도록 TANAAKK을 뒷받침했다.
TANAAKK 개요
TANAAKK은 히트시리즈로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 산하 스타트업에 서비스로서의 성장(GaaS)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tanaakk.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70059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