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지역아동센터 ‘바리스타 자격증’ 수여식 진행

자기 계발 및 진로 적성 발굴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 참여… 7명 전원 합격

2022-02-28 16:26 출처: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가 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에서 바리스타 자격증 수여식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KCSA)는 25일 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이하 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특성화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자격증 수여식에는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최용국 대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세상 김현종 이사장, 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 이정훈 센터장, 강동구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 김지혜 센터장이 참여했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른 소수정예로 진행된 바리스타 자격 과정을 이수했으며, 최근 KCSA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에서 주관하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해 전원 7명이 취득했다.

이번 자격증은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1월 청소년 자기 계발 및 진로 적성 발굴을 위해 편성한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한 청소년들이 이뤄낸 결과이다.

이정훈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지난해 여름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에 이어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에 취득한 청소년들의 도전과 성과를 대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청소년들의 신체적인 성장뿐 아니라 진로 설계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상반기에 송파구에 있는 공원커피 카페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데이 카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csa.coffe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