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슬로, 노르웨이--(뉴스와이어)--어텐시(Attensi)가 푸드판다(foodpanda)를 대상으로 한 게임형 첨단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을 전 세계에 성공적으로 배치해 첨단 교육 솔루션이 어떻게 전자상거래 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지를 분명히 보여줬다.
이를 통해 푸드판다는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역량 구축 시간을 단축하며 일관성을 유지하게 됐다.
푸드판다는 7개국에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는 어텐시 솔루션을 이용해 레스토랑 파트너들에게 요리 준비 및 운영 프로토콜의 모범 사례를 교육하고 있다. 또 고객 서비스 시스템 채택과 최선의 규범을 보장하기 위해 어텐시의 솔루션으로 서비스 센터 직원들을 훈련하고 있다.
로힛 아파두라이(Rohit Appadurai) 푸드판다 품질보증·교육·지식 책임자는 “우리 팀의 최우선순위는 서비스 품질”이라며 “이는 고객이 어디에 있든 푸드판다의 불만 없는 배송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살고 있는 나라나 도시에 상관없이 수백만 사용자에게 한결같이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며 “어텐시의 교육 솔루션은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확인됐고 우리는 아시아 전역의 서비스 센터에서 고품질의 고객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이니셔티브는 어텐시와 푸드판다가 협력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인상적인 결과를 거뒀다. 어텐시 솔루션은 지식 격차를 89% 해소했고 연수생의 93%가 과정을 마친 후 각자의 지식에 자신감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푸드판다 직원을 교육한 한 모듈에서는 교육생의 점수가 23%에서 93%까지 개선돼 3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그램으로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정확성 및 규제 준수를 평가하는 주요 KPI(핵심성과지표) 점수가 상승했고 일부 부문에서는 ‘완벽한 상호작용’ 사례(통합 KPI 점수가 100%인 경우)가 1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품질과 직원 훈련 확대 위한 이니셔티브 지원하는 교육
푸드판다는 어텐시와의 계약에 따라 7개 국가를 선택해 신뢰할 만한 고품질 제품과 고객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춘 교육 솔루션을 배치했다. 제품 품질은 원산지와 관계없이 한결같아야 하므로 파트너 네트워크 전반의 조리 직원들에게는 표준화된 훈련을 제공해 같은 방법으로 음식을 준비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어텐시는 여러 조리실에 일관성 있고 확장 가능한 교육을 다양한 언어로 제공했다. 또한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향상해 푸드판다 서비스 센터의 신입직원을 지원하고 있다.
어텐시 플랫폼은 조리실 및 고객 서비스 기술 교육 부문에서 대화형 게임, 시나리오 기반 학습 및 행동 심리학의 개념을 강력하고 효과적인 교육 경험과 접목했다. 덕분에 푸드판다가 지난 한 해에만 3만 개의 레스토랑과 공급업체 교육을 포함해 아시아 최대 식품 배송 서비스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줬다. 파트너 레스토랑은 자체적인 배송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는 번거로움 없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지 않고도 기술 기반의 상호 연결된 고객 경험을 원활하게 창출할 수 있는 푸드판다의 역량을 통해 이익을 얻는다.
참여 가능한 디지털 학습 환경은 고객 대면 환경에서 벗어나 안전한 방식으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게 한다. 한편 고객 접촉 시스템을 위한 어텐시 교육 과정은 이미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또 교육생은 어텐시 인터페이스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있으며 학습 경험을 더욱 매력적이고 재미있게 만들고 학습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 요소들을 즐기고 있다.
그렉 헐(Greg Hull) 어텐시 호스피탈리티·레저 부문 글로벌 대표는 “푸드판다는 고객 가정에 식품을 배송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문제는 푸드판다가 직접 고용하지 않고 각자의 주방을 운영하는 직원들의 교육에서 물류 장벽을 어떻게 없애는 지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디지털 게임 기반 훈련을 보급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다”며 “어텐시가 푸드판다의 급속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어텐시 교육이 광범위한 전자상거래 산업에 이익이 될 수 있는 가운데 푸드판다의 모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DeliveryHero)의 벤처 자회사인 DX 벤처스(DX Ventures)도 창업자 주도로 전 세계 식음료 생태계를 혁신하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 전략에 따라 어텐시에 직접 투자를 단행했다.
미구엘 수아레스 갈로(Miguel Suarez Gallo) DX 벤처스 대표는 “식음료 업계의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기업들의 성장을 북돋는다는 우리 사명에 따라 어텐시를 지원하게 돼 뿌듯하다”며 “모든 기업에게 훈련은 회사 운영을 확대하는 핵심 요소이고 어텐시는 급속히 성장하는 기업들이 일선 직원들의 기량을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는 첨단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임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어텐시의 첨단 솔루션을 푸드판다에 접목하는 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어텐시(Attensi) 개요
어텐시(Attensi)는 직원의 기술을 향상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KPI(핵심성과지표)를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게임형 교육을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기업이다. 인간 심리학, 학습 및 게임이 어우러진 최고의 통찰력에 기반을 둔 몰입형 3D 교육으로 직원 참여를 유도한다.
모바일, 데스크톱 또는 VR 등의 방법으로 직원들이 이수하고 반복하고자 하는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몰입형 3D 그래픽, 사실적인 시나리오 그리고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는 음성 아바타와의 대화를 통해 작업 환경을 재현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안전하게 배우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이뤄진다.
어텐시는 140여 개국에 30가지 언어로 게임형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한다. 고객으로는 서클 K(Circle K), 보쉬 지멘스 홈 어플라이언스(Bosch Siemens Home Appliances), 액센츄어(Accenture), 히스콕스(Hiscox), 스카텍 솔라(Scatec Solar) 등이 있다. 본사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고 런던, 쾰른, 보스턴 및 팰로 앨토에 지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07006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