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가 2022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마케팅 등에 드는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함께 창업 교육·멘토링 등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까지 창업 경험(업종 무관)이 없거나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개인, 법인)이 없는 자가 해당한다.
건국대는 청년, 중장년 등 전 연령대 창업자를 선정해 사업화 자금과 기업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KU창업지원 인프라를 제공하며 역량 강화교육 및 심화 교육을 통해 점층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설명회 및 탈락기업 멘토링 등 첫 단계부터 후속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의 창업 성공을 돕는다.
이와 함께 △수요 맞춤 창업 BUILD-UP △투자 IR 인센티브 △창업 분야별 MEET-DAY △네트워킹 데이 및 시제품 전시회 △서울 투자지원 플랫폼 △서울 창업기업 만남의 장 △스타트업 오아시스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관기관 연합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건국대 창업지원단은 2021년 대학의 그린 분야 역량을 결집하고 기존의 바이오 분야 연구 역량을 강화해 그린-바이오 리딩 창업 플랫폼이라는 창업 비전을 제시해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2014년 중기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중기부 실전 창업 교육 주관기관,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중기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과기부+중기부+교육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주관대학,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정부 창업사업 운영거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신청 방법은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