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모집 포스터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4월 8일까지 ‘2022년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예비창업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은 충청남도 및 국내·외의 사회·환경문제를 혁신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소셜벤처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남도인 예비창업자 또는 설립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8팀이다.
선발된 창업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성장 단계 진단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소셜벤처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 중인 ‘소셜벤처 판별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자, 투자자 간 네트워킹과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 등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 예정이며, 문의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로 연락하면 된다.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 창업 허브로서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 원동력인 창업 기업의 기업가 정신 고취와 지역 창업 활성화, 예비 창업자 및 창업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