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드, 5억5000만달러 규모의 캐나다 앨버타주 초고속 튜브 교통 프로젝트 착수

업계 중요 이정표 세운 트랜스포드, 최초의 튜브 교통 기업으로 수십억달러 인프라 프로젝트 자금 투입 확정
브라우톤 캐피탈 그룹, CERIECO와 손잡고 애드먼턴-캘거리 간 트랜스포드 라인 개발 속도 높이고 지역 경제 성장 추진하는 5억5000만달러 규모의 금융 및 마스터 EPC 약정 제공 조건 발표했으며 상당수의 캐나다 기업이 참여할 예정

2022-03-29 20:00 출처: TransPod Inc.

에드먼턴, 앨버타--(뉴스와이어)--상업용 운송을 혁신·재정의하는 초고속 교통 시스템 트랜스포드 라인(TransPod Line)을 구축하는 스타트업 트랜스포드(TransPod)가 25일 캐나다 앨버타주의 수십억달러 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에 대해 발표했다.

브라우톤 캐피탈 그룹(Broughton Capital Group, ‘BCG’)과 중국동부자원수출입공사(CERIECO: China-East Resources Import & Export Co.)는 에드먼턴-캘거리 간 트랜스포드 라인 개발 속도를 높이고 이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5억5000만달러의 금융 및 마스터 EPC 약정을 각각 이행하기로 합의했다. 앞서 발표된 트랜스포드 라인 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이 초고속 교통 프로젝트는 인프라 건설을 통해 14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 지역 GDP를 192억달러 늘리게 된다. 이 마스터 EPC 약정으로 캐나다 하도급업체들이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바스티앵 장드롱(Sebastien Gendron) 트랜드포드 설립자 겸 CEO는 “수십억달러의 튜브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해 이 같은 자금 지원을 확정한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으로서 트랜스포드는 진정한 혁신과 파트너십을 통해 앨버타 지역의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트랜스포드 라인 건설과 운영은 앨버타 주민들의 편리한 이동, 새로운 일자리 창출 그리고 이 지역에 대한 투자 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투자자 및 앨버타 주 정부의 확신으로 우리는 진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성장을 추구하는 공동의 경제 비전을 달성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앨버타 트랜스포드의 타당성 조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실질적인 경제 성장: 앨버타 트랜스포드 라인은 2030년까지 이 지역 GDP를 192억달러(6.25%) 늘려

· 상당한 수준의 고용 증가: 앨버타 트랜스포드 인프라 프로젝트는 매년 1만56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총 14만개 일자리 만들어

· 여행자 비용 절감: 현재 캘거리에서 에드먼턴까지 3시간 이상 걸리고 항공요금이 162달러가 드는 데 비해 트랜스포드를 이용하면 45분, 운임은 90캐나다 달러로 줄어

· 탄소발자국 감소: 캘거리-에드먼턴 간 승객 이용으로 예상되는 탄소배출 감축 규모가 연간 63만6000톤으로 캘거리 면적보다 4배 더 큰 숲을 조성하는 효과 내

브라우톤 캐피탈 그룹은 “BCG의 전략 목표 중 하나는 혁신적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며 “트랜스포드 프로젝트를 위해 CERIECO와 제휴한 것은 이 목표에 확실히 부합하며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에 좋은 신호로 보인다”고 말했다.

앨버타 트랜스포드 프로젝트의 이후 계획은 다음과 같다.

· 단기: 연구 및 개발, 건설 허가, 환경영향 평가, 토지 확보(현재~2024년)

· 중기: 테스트 트랙 건설, 고속 테스트 및 인증(2023~2027년)

· 장기: 에드먼턴-캘거리 도시구간 전체 노선 건설(2027년 착공)

CERIECO는 “BCG 및 트랜스포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략적 목표를 확실하게 조율하고 우리가 확신하는 인프라 개발을 보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캐나다의 혁신적 프로젝트 전반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트랜스포드는 지역의 일자리 발굴을 지원하고 앨버타주 트랜스포드 라인의 직원 훈련을 위해 앨버타주 18개 건설노동조합으로 이뤄진 BTA(Building Trades of Alberta)와 협력해 지역의 전문지식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

테리 파커(Terry Parker) BTA 총괄은 “트랜스포드는 캐나다와 그 밖의 지역의 미래 녹색 인프라와 교통의 판도를 바꾸는 역동적인 리더”이며 “캐나다의 탄소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앨버타 트랜스포드 프로젝트는 원주민 공동체, 여성, 새로운 캐나다인 및 수습직원을 포함해 앨버타의 숙련된 노동자에게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고임금 일자리 수천 개를 창출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6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BTA는 이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참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컬리어스 인터내셔널(Colliers International) 자회사인 컬리어스 캐피탈 마켓(Colliers Capital Markets)이 트랜스포드의 금융자문 역을 맡고 있다.

트랜스포드(TransPod Inc.) 개요

트랜스포드의 목표는 선진국 및 신흥 시장에서 대도시를 잇는 민간 교통수단을 재정립하는 것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 하이퍼루프 시스템(트랜스포드 라인)을 구축해 사람과 도시, 비즈니스를 잇는다는 사명에 따라 2015년에 설립됐다.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ranspo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라우톤 캐피탈 그룹(Broughton Capital Group) 개요

브라우톤 캐피탈 그룹(DCG)은 영국에 기반을 둔 프로젝트 금융 자금제공자다. 유수의 대출기관이자 채권 금융 제공자이며 자금 주선업체로서 고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다양한 프로젝트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최고 수준의 팀을 확보한 BCG는 대체 금융 제공자로서 전통적인 프로젝트 파이낸스 시장에서 흔치 않은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대출기관으로서 제공할 수 있는 금융 조건에서 창의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oughton-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RIECO 개요

1993년에 설립된 CERIECO는 중국 국영 기업으로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CERIECO는 인프라·부동산 건설, 수출 신용 금융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 EPC 계약업체다. CERIECO는 산하기업 CERIECO 캐나다(CERIECO Canada Corp.)로 캐나다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erie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ranspod.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