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6월 주주총회서 안건으로 다룰 신임 이사 후보 공개

2022-04-04 14:00 출처: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오사카, 일본--(뉴스와이어)--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 이사회가 2022년 6월 29일 예정된 146회 주주총회에서 신임 사외 이사 후보 2명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발표했다.

새로운 이사 후보는 킴벌리 A. 리드(Kimberly A. Reed)와 존 마라가노어(John Maraganore)다. 주주총회에서 선임안이 통과될 경우 리드와 마라가노어는 은퇴 의사를 밝힌 시가 도시유키(Toshiyuki Shiga), 쿠니야 시로(Shiro Kuniya)의 뒤를 이어 6월 29일부터 사외 이사로 활동하게 된다. 다케다는 은퇴할 예정인 사카네 마사히로(Masahiro Sakane)의 뒤를 이을 이사회 의장으로 이지마 마사미(Masami Iijima)를 지명하는 안건도 발의할 예정이다. 나머지 이사들은 모두 재선출 과정을 밟기로 했다.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 다케다 대표이사,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다케다에 봉사해 온 마사히로에게 감사드린다. 마사히로의 리더십은 다케다의 탈바꿈과 지금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마사미가 이사회를 효율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확신한다. 다케다의 발전에 공헌한 도시유키와 시로에게도 감사드린다. 리드와 마라가노어가 다케다 이사회에 합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케다 이사회 지명위 의장인 사카네 마사히로는 “지배 구조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다케다는 성과 국적을 불문한 다양성을 제고하고, 이사회 외연을 확장하는 일 없이 일본과 해외 이해 당사자들을 정확하게 반영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리드는 융자금이 1350억달러에 달하는 미국의 공적수출신용기관(ECA)인 미국수출입은행(EXIM)에서 이사회 의장, 사장, 최고경영자를 역임하며 경쟁이 치열한 세계 시장에서 EXIM이 성공을 거두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그 이전에는 농업, 영양, 건강 문제에 초점을 맞춰 국제식품정보협의회재단(IFICF) 사장으로 근무했다. 또 미국 재무장관 헨리 폴슨(Henry Paulson)과 존 스노(John Snow)의 수석 고문, 지역개발발전기금(CDFIF) 최고경영자를 역임했으며 미국 의회 3개 위원회의 고문으로 활동하며 감독·조사 활동을 벌였다. 현재 모멘터스(Momentus)(나스닥: MNTS) 이사, 미국경쟁력위원회(Council on Competitiveness) 선임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00대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여성 지도자로 선정된 리드는 알츠하이머협회(Alzheimer’s Association)와 같은 수많은 비영리 단체에서 활동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외교협회(Council on Foreign Relations)와 인디애나 대학교 공중보건-블루밍턴 학과장회(Public Health-Bloomington Dean’s Alliance)의 회원이기도 하다. 웨스트버지니아 법학 대학교에서 법학 전문석사(JD) 과정을 이수하고, 웨스트버지니아 웨슬리언 대학교에서 생물학 인문학사, 행정학 이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전미기업이사협회(NACD)의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리드는 “자랑스러운 역사 속에 중대 시점을 맞은 다케다의 이사회 후보로 뽑혀 영광이다. 다케다가 생약학, 가치 지향적 성장,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쌓은 강력한 리더십을 깊이 존경한다.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구할 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케다를 뒷받침할 기회를 맞아 기쁘다”고 말했다.

마라가노어는 제약 산업에서 30년 넘는 경험으로 새로운 입지를 세운 경영인이다. 앨나일람 파마슈티컬스(Alnylam Pharmaceuticals)에서 2021년 말에 은퇴할 때까지 약 20년간 최고경영자 겸 이사로 근무했다. 2017년 6월부터 2019년 5월까지 바이오테크놀로지 협회(BIO) 의장을 역임했다. 그 이전에는 밀레니엄 파마슈티컬스(Millennium Pharmaceuticals, Inc.)에서 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바이오젠(Biogen, Inc.)의 시장·사업개발부 및 분자생물부를 총괄하며 주입용 비발리루딘(bivalirudin) 개발을 진두지휘한 이력도 있다. 마라가노어는 시카고 대학교에서 생화학, 분자생물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마라가노어는 “일류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려는 다케다의 혁신 여정을 높이 평가한다. 주주들이 받아준다면 우수한 과학적·상업적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려는 다케다의 사명을 다른 이사회 이사들과 함께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회계·감독위 위원이 아닌 이사 후보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Lv39mG)

회계·감독위 위원인 이사 후보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iXvSV0)

[주: 146회 주주총회가 열리는 6월 29일 이사회 회의에서 차기 지명위·보상위 위원을 논의·결정할 예정이다.]

다케다(Takeda) 개요

다케다(Takeda)는 일본에 본사를 둔 가치 기반, 연구 개발 중심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선두 기업으로 환자, 인류, 지구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환자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치료제를 발견,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 유전학/혈액학 △신경 과학 △위장학 등 4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혈장 유래 치료와 백신 분야에서 목표 중심의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다케다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넓히고 강화된 협업 연구 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해 견고하고 다양한 양상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이바지하는 혁신적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 임직원은 8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파트너와 함께 헬스 케어 분야에서 협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참조.

중요 고지사항

이 고지와 관련해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 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다케다제약(이하 다케다)이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해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 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적 관할권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는 일반 투자자에게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 내용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에 따라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소유한 기업은 별도의 법인으로 간주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본사뿐만 아니라 그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도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라는 표현도 자회사나 다케다의 파트너 회사들을 지칭할 수 있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들)를 지칭할 때 다른 적절한 표현이 없을 경우 사용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해 추가로 배포되는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계획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 ‘계획’, ‘믿는다’, ‘희망한다’, ‘계속 그럴 것으로 추정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 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 또는 부정적인 표현을 종종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다음 내용을 포함해 많은 중요 요소들에 대한 가정에 근거한 것이며 이는 미래예측진술에 따라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사항과 매우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중요 요소에는 △일본과 미국의 일반적인 경제 상황을 포함해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과 개발 △글로벌 의료 보험 개혁을 포함한 적용 가능한 법률과 규제의 변화 △임상 성공과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의 불확실성을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도전 과제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상업적 성공의 불확실성 △제조상의 어려움 또는 지연 △금리와 환율 변동 △기존 제품 및 개발하는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외국 정부를 포함, 다케다와 그 고객 및 공급 업체, 또는 사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시기와 영향 △다케다의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하는 능력 및 그 매각 시기 △다케다의 가장 최근의 20-F 양식의 보고서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에서 확인된 기타 요소들이 포함되며 다케다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 또는 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증권거래소 규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 또는 기타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자료나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310060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