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핀 로고
서울--(뉴스와이어)--서울핀테크랩은 입주사인 핀테크 전문 기업 이노핀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다. 기술 혁신능력, 기술 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 4개 부문의 심사를 거쳐 기술우위성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수여된다.
이번에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이노핀은 2014년 로보어드바이저로 시작해 빅데이터와 AI 기술로 개발한 독자 알고리즘을 국내 유명 증권사에 공급하고, 정부의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사업자로도 참여해 왔다. 최근에는 핀테크 투자정보분석 기술을 집대성한 ‘투자의 달인’ 앱을 출시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노핀 김성환 본부장은 “이번 이노비즈 인증 취득은 핀테크 분야에서의 미래성장 가능성과 기술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최고의 기술로 풍요로운 세상을 만든다는 이노핀의 미션 실천을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핀테크랩 개요
2018년 서울시가 조성하고 설립한 서울핀테크랩은 2019년 10월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의도에 통합 개관했다. 2021년 100개 기업을 보육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 공간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3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면서 성장 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