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팀 모집 기간 연장

아동·청소년의 주체적 활동이 가능하도록 무엇이든 생각대로
신청서 컨설팅, 마을 자원 연계, 서포터즈 운영으로 쉽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022-04-25 08:00 출처: 성북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팀 모집 안내 포스터

2022년 생각대로 프로젝트 사업설명회

서울--(뉴스와이어)--구립 성북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국)은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팀 모집을 5월 4일(수)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2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생각대로 프로젝트’는 성북구 아동·청소년의 주체적 참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은 활동 무엇이든 생각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활동비와 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성북구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만 9~19세의 아동·청소년 누구나 3인 이상의 동아리 형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팀마다 직접 계획한 활동 내용에 따라 최대 15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받아 활동할 수 있다.

활동 내용은 봉사(사회참여), 문화·예술·취미, 여행 등 분야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생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참가자가 직접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성취감을 키워 자기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팀으로 활동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으며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직접 운영하며 개인의 역량도 증진시킬 수 있다.

프로젝트 완료 후 참가 팀 중 우수 프로젝트팀에게는 우수활동 표창이 주어진다.

특히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를 위한 계획서 작성, 예산 편성 등에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1:1 컨설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방문과 전화 문의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2022 생각대로 프로젝트’를 통해 자세한 활동 신청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개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가 건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로, 청소년 참여 활동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by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