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및 운영

은평뉴타운도서관과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우리들의 평행세계’ 운영

2022-05-15 09:59 출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우리들의 평행세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5일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우리들의 평행세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각 지역의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에게 지역의 역사,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인문학의 대중화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인문학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우리들의 평행세계’를 운영할 예정이며 5월 24일(화)부터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 및 메타버스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와 상호 협조 아래 진행하며 인문학과 메타버스 기술을 결합해 인문학 교육이 부족한 청소년들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인문학이 삶과 밀접한 학문으로 인식되도록 인문학적 소양 발전의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인문학을 이해하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건강한 미래의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개요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