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다-네브래스카 메디컬 센터, PTSD 치료 신약 FDA 임상 승인 발표

2022-05-18 16:30 출처: ANANDA Scientific Inc.

오마하, 네브래스카/그린우드 빌리지,--(뉴스와이어)--네브래스카 대학 메디컬 센터(UNMC)와 아난다 사이언티픽(ANANDA Scientific Inc)이 성인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치료제를 연구하기 위한 새로운 임상시험을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UNMC 교수이자 신경과학부 학장 겸 네브래스카 병원(Nebraska Medicine) 신경과장을 맡고 있는 매튜 리조(Mathew Rizzo, M.D.)가 책임 연구원으로서 이번 임상시험을 지휘한다.

이 연구에서는 아난다의 독점적인 전달 기술에 칸나비디올(cannabidiol)을 사용하는 연구 약물인 난테이아(Nantheia™) ATL5의 효과를 평가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신약 임상 신청(IND)을 승인했다.

(임상시험 식별번호 NCT05269459) https://clinicaltrials.gov/ct2/show/NCT05269459

소하일 R. 자이디(Sohail R. Zaidi) 아난다 CEO는 ”PTSD를 표적으로 하는 두 번째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됐다. 매우 취약한 상태의 질병을 치료할 약물을 평가하기 위해 UNMC의 연구팀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PTSD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방법을 찾아주려는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리조 박사는 ”많은 PTSD 환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새로운 치료제에 대한 증거 기반 연구를 진전시키는 것이 우리 연구팀의 핵심 목표다. 아난다 사이언티픽과 함께 이 시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리조 박사는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그레이트 플레인즈 IDeA 클리니컬 및 트랜슬레이셔널 리서치 네트워크(Great Plains IDeA Clinical and Translational Research Network) 책임자이기도 하다. 그는 신경학적 치료법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는 미국뇌연합(American Brain Coalition)의 집행 위원장도 맡고 있다.

리조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에는 UNMC 신경과학부 인지 신경과학자이자 조교수인 제니퍼 메리켈(Jennifer Merickel) 박사와 전문 간호사이자 UNMC 정신과 임상의 겸 연구원인 브리지트 보건(Brigette Vaughan) 등이 있다.

이번 2상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무작위 임상 연구에서는 난테이아 ATL5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엄중한 임상 및 실질 평가를 위해 240명의 참여자를 등록할 계획이다.

난테이아 ATL5(NANTHEIA™ ATL5) 개요

난테이아 ATL5는 아난다의 고유한 리퀴드 스트럭처(Liquid Structure) 전달 기술에 칸나비디올을 사용하는 연구용 약물이다. 전임상 및 초기 임상 연구에 따르면 아난다의 리퀴드 전달 기술(이스라엘 예루살렘의 LDS[Lyotropic Delivery Systems Ltd]로부터 라이선스 획득)은 칸나비디올의 효과와 안정성을 개선한다.

네브래스카 메디컬 센터(University of Nebraska Medical Center, UNMC) 개요

네브래스카 유일의 공공 학술 건강 과학 센터인 UNMC는 21세기 의료 인력 교육, 치명적인 질병에 대한 치료법 및 치료제 연구,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 제공,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활동을 통한 주 및 커뮤니티 봉사에 주력하고 있다. 6개 단과대학과 2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24개 프로그램으로 42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한다. UNMC의 연구원들은 신경과학, 종양학, 전염병 및 기타 핵심 분야에서 최첨단 연구를 수행한다.

아난다 사이언티픽(ANANDA SCIENTIFIC) 개요

아난다 사이언티픽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신경병증(Radiculopathic Pain), 불안장애 및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와 같은 치료 적응증을 평가하는 높은 수준의 임상 연구를 선구적으로 진행하는 연구 중심 생명 공학 기업이다. 아난다 사이언티픽은 특허받은 전달 기술을 활용해 칸나비노이드와 기타 식물 유래 화합물을 생물학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수용성이 있으며, 저장 수명이 안정적이게 만들며, 효과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는 데 주력한다. 또한 임상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기 위해 대학과 여러 후원 연구 계약을 맺어 연구 기반을 확장하고 있다. 아난다는 이러한 제품을 미국, 호주 및 영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조만간 유럽연합(EU), 중국, 아프리카, 아시아 국가 등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70050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