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통합 전산 시스템 오픈

2022-05-23 14:45 출처: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구 신한생명과 구 오렌지라이프의 전산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통합 시스템을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가 구 신한생명과 구 오렌지라이프의 전산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통합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 법인으로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 시스템을 1차로 오픈한 뒤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업무 시스템 및 IT 기반 시스템 등의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 보험 업계 최초의 두 회사 간 전산 시스템 통합 구축 사업으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보험의 핵심 업무 시스템인 △처리계 △영업 채널 시스템 △고객 채널 시스템 △DW/Big Data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의 시스템이 통합됐다.

이를 통해 서로 달랐던 양 사의 업무 처리 절차·방식 등이 완전히 하나로 통합됐으며, 고객 데이터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회사가 고객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양 사 설계사 각 채널에서 판매하던 우수 상품의 교차 판매를 할 수 있게 돼 상품 라인업이 강화됐다. 비슷한 상품 라언업을 정비하고 일부 상품에 납입 기간, 신규 펀드, 신규 특약 등을 추가해 보험 가입 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디지털 채널에서는 여기에 발맞춰 미니 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특정 녹내장 △컴퓨터 과잉질환 수술 △척추질환 수술 등 각종 질환을 보장한다.

또 업무 효율이 개선된 통합 전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신규 종신 보험과 건강보험 등 고객 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혁신적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통합 전산 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 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 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론칭했다.

스퀘어는 고객의 편의성과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고객과 서비스가 한 곳에 모이는 광장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루틴 앱’이다.

또 △쉽고 편리한 로그인 프로세스 구현 △간단한 화면 구성 △업계 최초 회사 인증서 발급을 통해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대상의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비고객도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종합 고객 플랫폼으로 운영되며 매일매일 재미있는 운세보기, 내 마음을 기록하고 나누는 서비스 등 개인화한 화면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한라이프 성대규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 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다”며 “신한라이프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