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서울--(뉴스와이어)--취업포털 커리어가 대교, 예스코, 농촌진흥청,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코레일네트웍스의 채용 소식을 25일 발표했다.
대교에서 독서토론논술 및 프로젝트 수업 선생님을 전국에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독서토론논술 및 프로젝트 수업 전문가 솔루니 선생님이며, 업무 내용은 책 읽기, 글쓰기, 토론, 공동 창작 활동 등 독서토론논술 수업과 프로젝트 학습 수업 및 지도다. 지원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으로 국어국문학 전공이며, 우대사항으로는 독서논술지도사 1급, 독서지도사 1, 2급이 있다. 대교 솔루니의 수업 형태, 교사 교육 시스템, 정착 지원과 복지 혜택 등은 채용 공고문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지원서는 6월 6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예스코가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기획재경·HR-신입(대졸 또는 예정자) △기획재경-경력(대졸: 경영기획 업무 5년 이상 경력) △정보기술(IT)-경력(학력 무관: IT 인프라 기획/관리업무 5년 이상 경력) △가스안전-신입(대졸 또는 예정자) △지리정보시스템(GIS)-신입(대졸 또는 예정자)이며, 모집 인원은 각 분야별 0명으로 미정이다. 분야별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채용공고를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1차 실무진 면접-2차 팀장 면접-3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과 2차 면접은 같은 날에 진행된다. 응시 원서는 5월 31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촌진흥청이 2022년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 센터에 파견할 KOPIA 연구원을 모집한다. 선발 예정 인원은 총 20명으로 일반연구원 17명, 통역 3명이다. 파견 국가는 △아시아 대륙-7개 국가(일반연구원-7명) △아프리카 대륙-7개 국가(일반연구원-7명, 프랑스어 통역-1명) △중남미 대륙-5개 국가(일반연구원-3명, 스페인어 통역-2명)이다. 자세한 파견 국가 및 선발 방식, 선발 일정, 파견 일정, 응시 자격은 채용 공고를 통해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6월 2일(목)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 사업은 공공데이터 구축 희망 기관과 기업을 매칭하고, 선정된 기업은 청년을 선발해 공공데이터 구축·품질을 개선하며 청년에게는 데이터 구축 관련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류·면접 합격자는 6월 20일~6월 30일 동안 기본교육을 진행하며 7월 1일~11월 30일 인턴십 업무를 수행한다. 총모집 인원은 전국 2500명이며, 업무 및 교육 내용은 공공데이터 개방·품질 진단 및 개선·실측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하며, 응시 원서는 6월 14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코레일네트웍스가 2022년 2분기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역무직 △질서지킴이-보훈채용(서울 수도권지역-2명, 인천역-2명, 천안역-2명) △질서지킴이-일반경쟁(서울 수도권지역-4명, 인천역-4명, 천안역-7명)이며 사무보조직은 △전산관제-일반경쟁(서울사무소-1명) 등이며, 모집 인원은 역무직 21명, 사무보조직 1명으로 총 22명이다. 역무직-보훈채용의 경우 보훈청 특별추천 대상자는 필수다. 능력 중심의 채용을 위해 자기소개서와 입사 지원서에 직무 수행과 무관한 개인 신상(학력·지역·가족관계·성별·신체조건 등)은 기재 불가하며, 기재 시 서류 전형 부적격 처리된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인사위원회-임용으로 진행되며 전형별 합격자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원서 접수는 6월 6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는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 사내 벤처를 시작으로 개인 회원 수 410만 명, 기업 회원 43만 개사를 보유하며 취업 포털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현재 커리어, 히든챔피언, 중견 강소기업 등 국내 최대의 멀티 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The Network와 제휴를 통해 영역을 해외로 넓혀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 창출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 부문은 질적 향상과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꾸준히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고 있으며, 채용 정보를 기본으로 다양하고 차별화한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장기 전략으로 삼고 있다. 오프라인 부문은 채용 대행 솔루션, 대학 취업 지원 사업, 채용 박람회 운영, 정부 및 각 시군 지자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취업 관련 토털 HR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수위의 실적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