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메타버스 및 디지털 세상에서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 창조를 선도하는 혁신 회사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가 신규 엔터테인먼트 부서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목표는 팬 참여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재정의하는 독창적이고 고도로 맞춤화된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다. 직전의 Series B1 라운드(신규 투자자 SoftBank Vision Fund 2가 주도)에서 7000만달러를 유치한 데 이어 출범한 이번 신규 사업 부서는 Nicklaus Compan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의 전설적 골퍼인 Jack Nicklaus의 아바타로 구현된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출시 이후로도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는 실제 유명 인사, 운동선수, 엔터테이너, 공인 등의 Digital Twins를 극현실에 가깝게 구현하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미래를 재정의하는 탐험을 이어갈 계획이다. 골퍼로 전성기를 누리던 38세의 Nicklaus를 구현한 ‘Digital Jack’ 등의 아바타는 AI와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해 자율적으로 움직이며, 현실 속 본체의 모습대로 디지털 공간에서 표현된다. Digital Jack은 팬들 질문에 대답하고, 60년간 쌓인 기억을 바탕으로 통찰력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에게 폭넓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Digital Twins는 아바타를 디지털 브랜드 대사로 활용해 브랜드 경험의 미래를 향상하는 흥미로운 기회를 기업들에도 제공한다.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 CEO인 Greg Cross는 “인간화된 AI 플랫폼으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다채롭게 만들고 싶다.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은 끊임없이 학습하고, 문화, 언어, 지역을 넘나들며 언제나 공감형,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 팬들과 소통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인다”며 “디지털 아바타가 엔터테이너들의 활동 영역을 넓힌 결과,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 참여율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Jack Nicklaus는 “골프 코스 디자인과 집필 활동을 통해 다른 골퍼들과 연결되는 것을 늘 중요하게 생각해왔다.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의 혁신적인 팀과 함께 나의 Digital Twins를 만들었고, 그 덕에 내 열정과 이야기와 스포츠 철학을 다음 세대와 나눌 수 있게 됐다. 새롭고 신나는 도전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Nicklaus Companies 회장인 Howard Milstein은 “Jack은 훌륭한 레거시를 쌓아 올렸다. 골프 세계에서 Jack이 다른 골퍼들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 것처럼, 우리 역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분야를 새롭게 개척할 업계 표준의 아바타를 만들고 싶다. 놀라운 기술과 더불어 이번에 진행된 협업은 Jack이 수년 전부터 시도해온 Jack Nicklaus 브랜드 제도화를 한 걸음 더 진전시켰다”며 “Jack은 자기 회사가 지속되기를 바랐고, 그간 걸출한 커리어를 쌓은 것과 마찬가지로, 기대보다 훨씬 뛰어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의 신규 엔터테인먼트 부서는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게 된다. Digital Jack을 새롭게 선보인 회사는 이미 인상적인 유명인 아바타 로스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에는 이번 여름 Collision에서 선보일 NBA 올스타이자 기업가인 Carmelo Anthony 아바타, 대중음악계 스타 will.i.am 아바타 등이 포함된다. 신규 엔터테인먼트 부서는 Marilyn Monroe 부동산 소유주인 Authentic Brands Group (ABG)과 협업해 할리우드 아이콘 Marilyn Monroe의 아바타를 선보이고, K-Pop 슈퍼스타인 Got7의 Mark Tuan 아바타를 선보일 계획이다. 추가 파트너십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 개요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는 연쇄 테크 창업가 Greg Cross와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Mark Sagar가 2016년 세운 회사로 휴먼 OS 플랫폼(Human OS Platform)과 디지털 브레인(Digital Brain) 기술을 이용해 생생하게 살아 있는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을 만들어낸다. AI로 구동되는 3D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은 몸을 움직이고, 제스처를 취하고, 스크린상 콘텐츠를 인지하고 그것과 교류할 수 있어, 브랜드들이 고도의 맞춤형, 참여형, 공감형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참여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층을 확장하도록 돕는다. 또한 인간과의 상호작용에 독창적인 몰입 요소를 추가해 메타버스를 비롯해 모든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 경험을 더욱 향상한다. 이 회사는 사업을 운영하면서 브랜드 인터렉션과 맞춤형 고객 경험을 상상하고 혁신하는 세계 유수 브랜드들을 위해 디지털 노동력을 현실로 옮겨오는 일을 하고 있다. 고객 경험의 미래를 창조하는 데 주력하는 소울 머신스(Soul Machines)의 디지털 피플(Digital People)은 NESTLÉ® TOLL HOUSE®, P&G, Twitch,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The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 등의 글로벌 브랜드에 고도의 맞춤형 브랜드 경험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