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청과 함께 ‘쉬운 세무설명회’ 개최

아파트 가격에 대한 종부세와 양도세 세금 계산법 특강

2022-06-14 10:00 출처: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남현종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서초구지회장

서울--(뉴스와이어)--남현종 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장은 서초구청과 함께 ‘쉬운 세무설명회’를 16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장소는 서초구청 2층 대강당이다.

남현종 서초구지회장은 “급변하는 조세 정책 때문에 힘든 서초구민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세법 특별 강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방세·국세 세무설명회 및 무료 세무 상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법인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에 대해 새롭게 바뀐 세제 정책과 세무 관련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높은 아파트 가격으로 인해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재산세 등에 대한 세금 계산 방법과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 세금 신고 시 실수하는 사례 등에 대해 중점 강의가 진행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도 현장에서 받을 예정이다.

설명회뿐만 아니라 세무사 세 명이 직접 무료로 친절 세무 상담을 진행한다. 서초구민들이 평소 궁금했던 증여세 및 상속세, 절세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받도록 부스가 마련된다. 상담을 진행하는 세무사들은 모두 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 자문위원으로 박주영 세무사, 권혁일 세무사, 조운산 세무사다.

또한 최부천 서초구청 세무관리과장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무 정보를 쉽게 알리기 위해 ‘2022 알아두면 도움되는 지방세상식’ 세무책자를 발간해 소득세 신고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 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며, 무료 세무 상담을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해 서초구민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 박주영, 권혁일, 안준혁, 조운산 자문위원들은 세무사로 △재산세 △지방세법 개정내용 △종합부동산세 △1세대 1주택 비과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소득세 △절세방안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남현종 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장은 “평생 세무직 공무원으로 일해온 만큼 국세 정의와 세금의 구조를 이해하고, 우수 납세자가 되면 누구든지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국가의 이익과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리민복 가치관으로 서초구지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세무관리과 세입총괄팀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개요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이영석 회장)는 한국자유총연맹 소속이다. 한국자유총연맹은 UN NGO가입단체로서,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보수시민단체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 평화통일, 국리민복을 추구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