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글로벌 비접촉 서비스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Contactless Services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개인위생 및 안전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고, 팬데믹 이전 수준의 일상 회복을 위해 모든 산업 기업이 기존 운영 모델들을 비대면/비접촉 솔루션으로 통합하고 있다. 이런 움직임들이 개인의 불필요한 접촉 횟수를 줄여 바이러스 전염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들어서면서 조직 내 개인 간 접촉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비접촉 기술에 대한 투자가 촉진될 것이다. 또 더 나은 디지털 고객 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해 비접촉식 솔루션에 투자를 늘리면, 고객 유지율을 약 10%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테크비전팀의 파르샤 사라씨 챠크라보르티(Partha Sarathi Chakraborty) 연구원은 “기관들은 비용 절감과 비접촉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상거래 및 고객 서비스 방식을 자동화하고 있다. 고객에게 완전한 비접촉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해 결국 기업 수익 유입을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략적이고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지원할 수 있는 기술들이 계속 발전하면서 모든 주요 산업 부문에 걸쳐 비접촉 솔루션이 도입되고 있다. 이는 비접촉 소매와 디지털 지갑 결제, 비접촉 생체 인식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글로벌 비접촉 서비스 시장에서 식별한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비접촉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은 기존 공급사들과 수익 공유 모델을 채택한 전략적 시장 진출이 필요
·기술사들에는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중앙 명령 센터를 구축해 다양한 기기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들을 통합하는 비접촉 솔루션 구현이 요구
·경쟁 우위 달성을 위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과 에지 컴퓨팅 컨설테이션(edge computing consultations) 등의 첨단 기술들을 의료 기업들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에 통합 필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 정보통신기술(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 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꾸준한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 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 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