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업무협약 체결

창립 50주년 기념 ‘마음나눔 사랑의 헌혈’ 성공적인 진행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협약식, 6월 22일(수) 오후 2시 한국교육개발원서 열려

2022-06-22 17:20 출처: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과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천--(뉴스와이어)--국무총리 산하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류방란)이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원장 서혜숙)과 6월 22일(수) 오후 2시 충북 진천의 한국교육개발원 청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창립 50주년 기념행사의 하나로 추진하는 ‘마음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체결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교육개발원의 ‘마음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는 2018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의 어려움이 있을 시기 총 142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헌혈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정기적 헌혈 동참(연 2회 이상) △자발적 헌혈 문화 정착 지원 △건전 기부문화 및 자원봉사활동 확산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진행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한편, 자발적 헌혈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 체결을 기념해 협약식 당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이동 헌혈 버스에서 ‘한국교육개발원 창립 50주년 기념 마음나눔 사랑의 헌혈’이 동시에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사전 신청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뿐 아니라 현장 참여 등으로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한국교육개발원 개요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서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