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젠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포천 50대 유망 기업 3곳 중 1곳 이상이 선택한 평생학습 전문 기업 디그리드(Degreed)가 인재 아카데미 플랫폼인 런인(Learn In)을 인수했으며 데이비드 블레이크(David Blake)가 최고경영자(CEO)로 복귀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블레이크 최고경영자는 과거 런인을 공동 설립하고 CEO를 지낸 바 있다.
런인은 기업이 더 장기적이고 심층적인 기술 개발 여정을 포함해 고도로 숙련된 인력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통합하는 기업 역량 아카데미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런인의 주요 기능은 선불 학습 수당 카드, 세계적 수준의 기술 시장 및 맞춤형 프로그램 빌더, 수업료 혜택 관리자, 전용 코칭 등으로 차별화된 ’디그리드 LXP(학습 경험 플랫폼)’을 보완한다.
조쉬 버신 컴퍼니(Josh Bersin Company)의 세계 산업 분석가 겸 CEO인 조쉬 버신(Josh Bersin)은 “기업 역량 아카데미는 ‘콘텐츠 라이브러리’ 이상의 역할을 한다”며 “직원들이 직무 관련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찾는 곳이며, 기술과 기능적 능력을 넘어 기업의 발전에 필요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 배양에 중점을 둔다”고 말했다.
디그리드와 런인은 개인의 경력 쌓기와 조직 내 혁신을 위한 일일 학습 및 장기적인 능력 계발 등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폭넓은 자기 계발 옵션을 하나로 통합할 예정이다.
디그리드는 회사의 방향과 다른 청사진을 갖고 있었던 데이비드 블레이크를 CEO로 복귀시켜 당초 계획했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우호적인 결정을 내렸다.
디그리드는 15개월 동안 회사의 발전을 주도하고 사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댄 레빈(Dan Levin)에게 감사를 표하며 고객층 확대, 규모에 맞는 운영 적격성 확립, 파트너사 생태계 및 글로벌 시장 확대 등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데이비드 블레이크 디그리드 공동 설립자 겸 신임 CEO는 “유능한 인재를 신속하게 확보하는 기업이라면 전략적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며 “디그리드가 LXP 시장을 개척했듯이 런인도 인재 아카데미를 개시했다. 이제 두 회사가 함께하면서 고객이 사업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과 기술을 보유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학습 및 기술 영역에서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나 제네로(Gina Jeneroux) BMO 파이낸셜 그룹(BMO Financial Group) 최고학습책임자(CLO)는 “BMO의 전략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은행을 구축하는 것이다. 따라서 직원들이 각자의 직업, 경력, 미래의 업무 방식, 개인적인 포부 달성에 필요한 기술을 갖추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그리드와 런인의 합병으로 직원들이 호기심에서 시작하는 ‘순간’ 학습에서부터 심층적인 기술 재교육 및 자격 취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역량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욱 통합적인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디그리드는 네 번째 인수를 완료했으며 블레이크 CEO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마스터카드(Mastercard), 다논(Danone), 링크트인(LinkedIn), 어도비(Adobe), SAP, 사바(Saba) 등에서 근무한 노련한 임원들로 구성된 경영진에 합류한다.
디그리드(Degreed) 개요
디그리드는 학습을 통해 혁신을 강화한다. 세계를 무대로 변혁을 주도하는 디그리드는 포천(Fortune) 50대 기업 3곳 가운데 1곳과 협력하며 조직 전체의 학습 문화를 함양하고 있다. 디그리드는 사용자가 단일의 유연한 경험 속에서 개인·협력·경험 학습 모드를 통해 보유한 기술을 파악하고 필요한 기술을 익혀 개인의 경력 계발과 비즈니스 성과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12년 설립된 디그리드는 캘리포니아 플레젠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1개국에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디그리드 상세 정보: 웹사이트 | 유튜브 | 링크트인 | 트위터
런인(Learn In) 개요
런인은 기업이 고도로 숙련된 인력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관리하는 인재 아카데미를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적자원, 인재 및 학습·개발(L&D) 분야에서 앞서가는 기업들은 런인을 활용해 학습 예산과 세계적 수준의 프로그램에 대한 접속 방식을 현대화하며 직원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간소화한다. 런인의 주요 기능으로는 수업료 혜택 관리자, 선불 학습 보조금 카드, 세계적 수준의 프로그램 시장 및 맞춤형 프로그램 빌더, 전용 코칭 등이 있다. 모든 직원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회사의 요구 사항에 정확히 부합하는 심화된 기술을 보유할 수 있다. 디그리드의 설립자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런인은 파이어워크 벤처스(Firework Ventures), 킥스타트 펀드(Kickstart Fund), 앨범(Album), GSV, 빌리지 글로벌(Village Global) 등 교육 기술 및 미래 업무에 집중하는 주요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았으며 CNBC, USA 투데이, 에드테크리뷰(EdTechReview), 에드서지(EdSurge),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 테크크런치(Techcrunch) 등에 보도된 바 있다.
런인 상세 정보: 웹사이트 | 링크트인 | 트위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230059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