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그랑데 통버블’ 25㎏ 출시

2022-06-30 14:06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가 출시한 25㎏ 용량의 전자동 세탁기 ‘그랑데 통버블’ 제품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25㎏ 용량의 전자동 세탁기 ‘그랑데 통버블’ 신제품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1].

삼성전자는 5월 국내 최대 용량 드럼 세탁기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25㎏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전자동 세탁기에서도 대용량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한 번에 많은 빨래가 가능한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내부 세탁 통 크기를 키우고 성능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국내 최대 용량을 구현했다. 더 커진 세탁 용량에도 외관 사이즈는 거의 그대로 유지해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그랑데 통버블 25㎏ 신제품은 강력한 세탁 성능을 구현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세탁물 위로 물을 쏘는 ‘제트샷’은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세탁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30분 만에 세탁할 수 있다. 또 이 기능을 사용하면 물과 전력 사용량도 함께 절약된다[2].

듀얼 DD 모터와 12개의 입체 날개를 통해 만드는 ‘입체 돌풍 물살’은 세탁물을 강력하고 시원하게 세탁해준다.

특허받은 버블키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버블폭포’는 풍성한 거품으로 찌든 때와 찌꺼기를 말끔히 세탁해준다. 세제가 옷감에 닿기 전 만들어진 거품은 세제를 그냥 녹인 물보다 흡수가 약 2.5배 빨라 효과적이다(버블키트 특허번호: 10-2080521)[3].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위생 기능도 적용됐다. 이 제품은 △생활 속 세균을 99.9% 살균해주는 60도(℃) 살균 세탁 코스 △풀 스테인리스 소재가 적용된 세탁조 △먼지를 많이 모으고 통풍이 잘돼 관리하기 편리한 스테인리스 이중 안심 필터 등이 대표적이다[4].

이 밖에도 조작부를 세탁기 뒤편에 배치해 세탁물을 꺼내기 쉽고 조작부에 물기가 잘 닿지 않도록 하는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편리하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 대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 수리 또는 교체해주는 ‘평생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5].

그랑데 통버블 25㎏ 제품은 블랙 케비어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에 이어 전자동 세탁기까지 국내 최대 용량인 25㎏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용량 트렌드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편리한 의류 케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1] 2022년 5월 16일, 한국에너지관리공단 가정용 전기세탁기(일반) 기준

[2] 25㎏ 용량 IEC 3㎏ 부하 기준(3단 수위), 표준 세탁 코스에서 제트샷 옵션을 적용하면 미적용 시와 비교해 세탁 시간이 1/2로 줄어듦(58분 → 30분).

[3] 버블키트에 세제 20㎖를 투입해 1단(약 55ℓ) 급수 후 생성된 버블과 이와 같은 농도로 물에 용해한 세제를 각각 채취해 시험 대상 옷감(국제 인공오염포: EMPA 120)에 흡수되는 시간을 자사 구모델(WA8700K)과 비교했다. 이는 자사 시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4] 99.9% 살균은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녹농균으로 오염된 10㎝×10㎝ 면직물을 1m×1m 면직물에 부착해 60도 살균 세탁 코스 적용해 시험한 결과다. 건포 5㎏ 기준으로 자사가 수립한 기준에 따라 시험한 결과를 국제시험·검사기관인 Intertek이 검수한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5] 디지털 인버터 모터만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또는 호환성 부품으로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는 없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해당 부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일정 기준에 따라 보상하며 그 보상 기준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제품 품질 보증기간 이내 수리 불가의 경우와는 다를 수 있다. 세부 사항은 제품 보증서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