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로고
서울--(뉴스와이어)--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이 AI·데이터 전문가 채용 기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는 AI·데이터 전문가 채용 전형 중 하나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코딩테스트 외에 지원자의 실무 문제 해결력 및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AI·데이터 전문가 채용 예정인 기업들이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선착순 50개 기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지원자 10명의 과제 테스트가 가능한 초대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기한은 7월 31일까지이며 신청 기간 중이라도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최근 많은 개발자 채용 기업들이 지원자의 전문적인 실무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 과제 테스트 전형을 선호하고 있지만, 실무자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것이 기업에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 지원자의 과제를 채점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프로그래머스의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는 안정적인 웹 브라우저(주피터 노트북) 기반의 테스트 환경하에 40여 개의 유형별 문제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6시간 미만의 채용 시험에 적합하다. 또 제출된 과제는 정확한 AI 자동 채점이 가능해 안정성 및 편리성 면에서 지원자 및 기업 인사담당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에서는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 문제도 출제할 수 있으며, 상시 채용뿐만 아니라 공채 테스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프로그래머스는 독보적인 국내 코딩테스트 1위 플랫폼으로 1만8000회 이상의 기업 채용 테스트를 진행하며 국내 최고의 안정적인 평가 서비스 운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전문적인 실무 역량 평가를 원하는 기업의 요구에 맞춘 과제 테스트로 개발자 구인, 구직 간의 질적인 일자리 미스 매치 현상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래머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는 비즈니스 유료 회원 또는 유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래머스 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피터 노트북
손쉽게 프로그래밍 작업 내용을 보여주고 다른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웹 브라우저다. 오픈소스 기반의 웹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웹 브라우저상에서 파이썬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하는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그렙 개요
그렙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성장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개발자의 성장 및 커리어 발전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4년 설립됐다. 그렙의 주요 서비스는 개발자 성장 플랫폼인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와 화상 시험감독 솔루션 ‘모니토(monito)’이다. 프로그래머스는 국내 최초의 개발자 평가, 채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평균 약 1만5000명이 방문, 회원 수 42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는 빅테크 기업의 대규모 공채를 비롯해 1만6000여 건 이상의 기업 채용 코딩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독보적인 채용 코딩테스트 1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증가한 비대면 시험에 대비해 화상 시험감독 솔루션 모니토를 출시해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에 도입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그렙은 2019년 설립한 그렙 미국 지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개발자의 성장과 커리어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