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된 SCC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세트와 이종범 사인 카드
서울--(뉴스와이어)--트레이딩 카드 서비스 스타트업 브레이크앤컴퍼니가 주최한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트레이딩 카드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트레이딩카드 그레이딩서비스 brg (break grading)과 카드 종합 서비스 플랫폼 브레이크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 해외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트레이딩 카드 수집 문화가 널리 확산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트레이딩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레이크앤컴퍼니가 수집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한 이벤트다.
브레이크앤컴퍼니의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됐다. 우선 많은 종류의 스포츠 카드와 국내에서 가장 희귀한 포켓몬스터 카드가 전시돼 방문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카드들은 브레이크앤컴퍼니의 서비스 brg 그레이딩이 이뤄져 카드 상태에 대한 보증과 전시 및 보관 측면에서 용이한 상태로 고객들에게 모습을 보였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이 brg 서비스를 현장에서 신청 접수할 수 있도록 지원해 그간 온라인으로 그레이딩을 신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많은 고객이 소중한 카드들에 대한 그레이딩을 신청했다.
트레이딩 카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카드 숍 브로스 숍과 위펀도 브레이크앤컴퍼니 파트너샵 자격으로 팝업스토어에 참여했다. 해당 판매 부스를 통해 수많은 고객은 트레이딩 카드를 구매했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켓몬 카드와 스포츠 카드 나눔 이벤트를 열었고, 현장에서는 카드팩을 브레이크(개봉)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카드 브레이크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주목을 끈 콘텐츠는 SCC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카드 세트 출시다. 프로야구 레전드 카드 세트는 브레이크앤컴퍼니와 대원미디어의 협업을 통해 6월 17일 출시된 카드 박스다. 국내 프로야구에서 은퇴한 레전드 선수 50명의 활약 모습과 사인(오토) 카드로만 구성된 스포츠 카드 세트다. 이 상품은 박스마다 brg 그레이딩이 이뤄진 카드가 1장씩 포함돼 출시됐다.
프로야구 레전드 카드 세트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브레이크앤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일주일 동안 한정 판매됐다. 오프라인에서는 팝업스토어 개시와 동시에 발매됐고, 이 세트를 구매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첫날부터 많은 고객이 줄을 서며 이른바 ‘오픈 런’을 이끌어냈다. 1인당 구매 가능 수량을 제한했지만, 세 시간 만에 당일 판매 수량이 완판됐다. 사이트를 통한 판매도 판매 시점부터 두 시간 만에 매진됐다.
프로야구 레전드 카드 세트는 이종범, 이승엽, 장종훈 등 프로야구 레전드 선수들의 활약 모습과 사인을 담은 카드로 구성돼 야구팬과 수집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카드 세트에 포함된 이종범 선수의 1장 한정 사인 카드는 고가에 거래됐다. NBA나 MLB 등 해외 스포츠 유명 스타의 트레이딩 카드가 고가에 거래된 적은 종종 있지만, 한국 스포츠 카드가 고가에 거래가 이뤄진 적은 없었다.
정용석 브레이크앤컴퍼니 대표는 “야구팬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레전드 선수들의 카드가 처음 출시됐다. 특히 이종범 선수 사인 카드의 경우 1장만 존재하는 카드였고, 수집가층에게 신뢰받는 그레이딩 서비스 brg 10점 만점을 받은 카드라는 점도 영향을 미쳐 고가에 거래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팝업스토어를 찾은 모든 고객 및 프로야구 레전드 카드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협업의 성공에 힘입어 브레이크앤컴퍼니는 수집가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트레이딩 카드 서비스가 시장에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팝업스토어도 이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한 이벤트다. 앞으로 트레이딩 카드 수집가층을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더욱 개발해 관련 분야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레이크앤컴퍼니는 4월 시그나이트파트너스에서 8억원의 익스텐디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12월 KB인베스트먼트와 스트롱벤처스로부터 12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지 약 4개월 만에 이뤄진 투자였다. 이로써 브레이크앤컴퍼니는 익스텐디드 시드를 포함해 총 2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향후 트레이딩카드 수집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브레이크앤컴퍼니 개요
브레이크앤컴퍼니는 트레이딩 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