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가 7월 12일 제2회 희망나눔토크콘서트 ‘아름다운 나, 더 아름다운 PRESENT’를 열었다.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 이화금란고등학교 소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토크 콘서트는 코리아투게더의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마련했다.
강연, 학생들과 함께하는 Q&A 시간, 문화 공연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프로젝트로 이뤄진 이번 토크 콘서트는 진조크루의 비보이 베로의 강연을 중심으로 꿈, 도전의 주제로 진행했다.
비보이 베로는 자신의 청소년 시기와 성공 스토리 등으로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꿈에 대한 동기부여와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대부고 교감 선생님은 “춤으로 정상에 오른 베로 씨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세계 1위의 자리는 삶의 자세, 태도가 훨씬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청소년 영화제·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버스킹 콘테스트·문화소외계층 음악 콘서트·희망나눔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개요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실천 행동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며, 밝은 문화를 만들고 창출해 밝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문화, 공연, 교육, 상담 등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코리아 C 페스티벌,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버스킹 콘테스트, 사랑의 나눔 활동, 청년창업 지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