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블록체인 엑스포 호치민 2022’서 한-베 블록체인 협력 다져

2022-07-27 14:00 출처: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블록체인 엑스포 호치민 2022’에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블록체인 엑스포 호치민 2022’ 콘퍼런스가 7월 22일에서 23일 호치민시 랜드마크81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베트남재외동포연락협회(회장 응웬 푸빈: 초대 주한국베트남 대사)가 주관하고 한국베트남경제문화협회(코베카: KOVECA/상임부회장 권성택)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겸 심버스 대표를 비롯해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등이 연사로 초대됐다.

첫 번째 총괄 세션 ‘웹 3.0 시대, 한국-베트남 블록체인의 협력 방안’에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이 기조연설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최수혁 협회장은 “10년간 블록체인은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줬지만 미래에는 블록체인이 보다 투명하고 신속한 조직 운영 방식이나 거래 방식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이를 가능하게 해줄 블록체인 인프라 기능과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NFT & Metaverse’ 세션에서도 최수혁 심버스 대표가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참여했으며, 수준 높은 질문과 미래에 대한 토론이 오갔다.

또한 이날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와 베트남이커머스협회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MOU를 체결하며 앞으로 양국 간의 블록체인 협력을 다지기도 했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개요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는 2018년 12월 28일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를 취득했고,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 기타 지원 사업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bs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