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크랩은 이번 8월 5일 다이얼독에 반려견 모바일 명함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고양--(뉴스와이어)--반려견 데이터를 관리해주는 모바일 앱 다이얼독을 출시했던 나라비전의 사내 벤처 프로젝트팀 킥크랩이 8월 5일 ‘댕댕이 명함’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이얼독에 새롭게 추가될 댕댕이 명함은 반려견 미용, 유치원, 호텔링과 같은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이용 시마다 반려견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견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이얼독의 댕댕이 명함은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 등록된 반려견일 경우 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저장된 기존의 반려견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명함이라는 취지에 맞춰 반려견의 기본 정보만이 아니라 성격과 성향에 따른 펫티켓 가이드 문구를 작성할 수 있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것 역시 댕댕이 명함의 큰 장점이다.
킥크랩은 댕댕이 명함이 아직은 명함 제작 및 SNS 공유하기 기능만 있는 단계지만 반려견의 신원 인증 수단 및 반려견을 유실했을 시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명함에 접목해 사용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킥크랩은 나라비전의 사내 벤처 프로젝트팀으로, 대한민국 웹메일 솔루션(깨비메일)을 개발한 나라비전처럼 디지털 공간에 필요한 또 하나의 ‘최초’를 만들기 위해 구성됐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Naravision)은 ‘누구나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더 큰 세상’을 꿈꾸며 국내·외 웹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라비전은 또 하나의 새로운 꿈을 꾸며 사내 벤처로 ‘킥크랩(Kickcrab)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디지털 공간에 필요한 또 하나의 ‘최초’를 만들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반려견 맞춤형 이메일이라는 디지털 ID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수집&기록&관리하는 ‘다이얼독’ 서비스로 첫발을 내디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