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가 넬슨홀이 발표한 ‘2022 글로벌 EOR 연구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를 차지했다
서울--(뉴스와이어)--업계 선도적인 글로벌 채용 플랫폼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Globalization Partners)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넬슨홀(NelsonHall)이 선정한 EOR (Employer of Record; 기록상 고용주) 업계 리더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넬슨홀의 ‘2022 글로벌 EOR 연구 보고서’는 EOR 서비스의 채택을 이끄는 시장 역학은 물론, EOR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시장을 형성하는 기술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평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그 규모와 관계없이 점점 더 많은 조직이 원격근무 환경으로 전환하고, 수익 성장을 위해 해외 인력을 고용해 글로벌 리모트 팀을 확대 운영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보고서는 글로벌 EOR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조명하고 있다.
넬슨홀의 수석 HR 기술 및 서비스 담당 애널리스트 제닌 크레인 톰슨(Jeanine Crane-Thompson)은 “이번 보고서는 평가 대상 업체의 수가 이전보다 많아졌을 뿐 아니라 비용과 리스크는 최소화하면서 글로벌 인재를 빠르게 채용하기 위해 테크 기반 EOR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는 특히 빠르게 증가하는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이어 제닌 크레인 톰슨은 “또한 각 국가에 설립한 자체 법인을 통해 95%의 신규 고객이 컴플라이언스와 보안은 유지하면서 인재 채용 및 온보딩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업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넬슨홀의 글로벌 EOR 연구 보고서는 최신 글로벌 EOR 솔루션이 시장에 제공하는 이점들을 자세히 설명하는 심층분석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영역에서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의 리더십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했다.
·꾸준한 기술 중심 연구개발(R&D)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 여기에는 최근 출시된 ‘G-P 리쿠르트(G-P Recruit)’ 서비스에 AI 기능을 통합하는 것도 포함되는데, G-P 리쿠르트는 고객이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의 광범위한 채용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재를 고용하고자 하는 지역·산업 분야·전문 영역·경력 사항 등 여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는 또한 글로벌 채용 플랫폼의 일부로 장단기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된 계약직 인력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지원하는 G-P 컨트랙터(G-P Contractor)도 제공하고 있다.
·G-P 오픈 API - 고객이 HR 시스템을 자동화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리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재무적 안정성 - 선도적인 AI 기반의 글로벌 EOR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재정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 - SOC 2 인증받은 기술 스택과 자체 HR, 세금 및 법률팀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일관된 서비스 품질 보장, 써드파티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 데이터 보안 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견고한 파트너십 - 여러 파트너와 협력해 기술, 고객 서비스, 직원 관리 및 전략적 성장에 대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 - 전 세계 인수합병(M&A), 벤처캐피탈(VC) 및 사모펀드(PE) 기관과의 협업 관련 상당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높은 고객만족도 - 98%의 고객만족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급여 지급 옵션 - 암호화폐를 비롯해 다양한 통화로 급여 지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밥 케이힐(Bob Cahill)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 CEO는 “우리는 고객을 가장 잘 지원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변화하는 급여 정책 및 현지 노동법에 관한 규정 관리를 포함해 글로벌 인재 채용에 따르는 복잡성을 최소화하고자 기술 및 운영에 투자하고 있다”며 “동시에 모든 고용 뒤에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절대 간과하지 않는다. 우리의 글로벌 채용 플랫폼을 지속해서 확장하고, 모든 기업이나 직원이 지리적으로 어디에 있든 관계없이 고용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해 우수한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넬슨홀의 보고서는 또한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가 아태지역, EMEA(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북미,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넬슨홀이 발표한 두 번째 글로벌 EOR 연구 보고서로,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는 2020년 처음으로 발표된 동일 보고서에서도 업계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