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 체코 브루노 공과대학교 지로벡 마틴(Jirovec Martin) 어드바이저가 기술 교류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는 체코 브르노공과대학교, 체코투자청과 함께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서울 사무실에서 AI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브르노공과대학교는 1899년 설립된 체코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공과대학의 하나다. 현재 정보기술대학, 전기공학 및 통신대학, 기계공학 등 8개 단과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체코투자청은 체코 산업무역부 산하 기관으로, 1992년 설립돼 해외 투자자에게 투자 혜택, 세무 문제 등과 관련한 자문 및 현지 정착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세 기관은 이번 AI 기술 교류회를 통해 △AI 기술 시연,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의 체코 버전 출시 △AI 알고리즘, AI 자연어, 클라우드, 보안 기술에 관한 공동 연구 과제 발굴 △체코 HR 기업 연계 등의 협력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체코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이번 AI 기술 교류회 통해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의 시장성을 확인했다”며 “해외 사업화 발판을 확대하고, 꾸준한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삼성전자, LG전자 B2 B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으며 △RA 테스트베드 1위 △스타트업 월드컵 TOP 10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수상 등을 비롯해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 등으로 나스닥 TV에 보도된 이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개요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인공지능(AI) 스스로 재테크를 수행하는 하이버프 재테크 솔루션으로 업계 최초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으며 △금융 당국의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으로 나스닥 TV 보도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