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dney--(뉴스와이어)--표적 알파 치료(Targeted Alpha Therapy)라는 획기적 암 치료를 위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호주 방사성 제약 회사 어드밴셀(AdvanCell)은 모닝사이드(Morningside)가 주도하는 1800만 호주달러 규모의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8월 25일 밝혔다.
앤드루 아다모비치(Andrew Adamovich) 어드밴셀 최고 경영자 겸 설립자는 “어드밴셀은 현재까지 진행 상황에 매우 만족하며 주주들의 지원을 기반으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게 돼 기쁘다”며 “어드밴셀은 주요 투자자인 모닝사이드와 오랜 관계를 유지해 왔고 '암 치료 과정 혁신’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표적 알파 치료는 현재 치료 불가능한 암을 치료할 것이라는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 기술은 특정 표적 분자와 함께 특정 요소의 자연 붕괴 및 방사 화학적 특성을 활용해 세포를 파괴하는 방사선을 종양 세포에 선별적으로 전달한다. 어드밴셀은 이 정확하고 강력한 치료법이 암 치료의 핵심 요소로 빠르게 자리잡아 현재 효과적 대안이 없는 질병을 치료하리라 믿는다. 표적 알파 치료는 효능이 뛰어나지만 동위원소 공급이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안정적일 때 더 넓은 범위에서 채택 및 대규모 상업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으며, 어드밴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어드밴셀은 동위원소를 요구 사항에 맞게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방사성 의약품 제조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다. 어드밴셀은 NSW 건강 의료기기 기금(NSW Health Medical Devices Fund) 및 연방 정부의 연구 개발 세제 혜택(Research & Development Tax Incentive)의 추가 지원을 받아 연구, 전임상 및 임상 사용을 위한 알파 방출 동위원소를 생산하고 어드밴셀 및 파트너사의 방사성 의약품을 발전시킬 수 있는 확장형 제조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모닝사이드의 앤서니 아이우디(Anthony Aiudi)는 “어드밴셀은 방사성 화학 전문 지식과 함께 임상적으로 유용한 양의 알파 동위원소를 대규모로 제조하는 능력을 활용해 표적 알파 치료에 대한 흥미로운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표적 알파 요법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지만 방사성 동위원소 공급 부족 문제가 개발 과정에서 걸림돌로 작용했다”며 “모닝사이드는 어드밴셀 팀과 협업해 종양학의 역사를 새로 쓰고 수요가 상당 부분 충족되지 못한 대규모 환자 집단을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이우디는 아다모비치, 빌 페리스 AC CPE 캐피탈(CPE Capital) 공동 설립자, 에이드리언 “애디” 패터슨(Adrian “Adi” Patterson) 전 호주 원자력과학기술원(ANSTO, Australian Nuclear Science and Technology Organisation) 최고 경영자, 케빈 캐머런(Kevin Cameron) 로네틱스(Ionetix) 최고경영자로 구성된 어드밴셀 이사회의 이사로 선임됐다.
빌 페리스 AC(Bill Ferris AC) 회장은 “어드밴셀 경영진은 회사의 획기적인 표적 알파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신뢰도 높은 전임상 및 임상 과정을 철저히 검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동위원소 공급에 필수적인 제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어드밴셀은 예정대로 전임상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 임상 시험도 곧 시작될 예정”이라며 “어드밴셀은 새로운 암 치료법을 지원하는 플랫폼 기술을 통해 선도적인 방사성 제약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어드밴셀(AdvanCell) 개요
어드밴셀(AdvanCell)은 차세대 암 치료제를 개발하는 방사성 제약 회사다. 어드밴셀의 표적 알파 치료는 동위원소를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형태로 공급하며 표적 알파 치료 분야의 대규모 미충족 수요를 해소하는 세계 최초의 알파 동위원소 생성 시설에 해당하는 플랫폼 기술로 운영된다. 어드밴셀은 세계 최고 수준의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이사회 및 과학자문위원회의 조언을 받고 있다.
어드밴셀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advancell.com.a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닝사이드(Morningside) 개요
1986년 챈(Chan) 가족이 설립한 모닝사이드(Morningside)는 기술 및 생명과학 벤처 투자 회사로 보스턴, 상하이, 런던에 지사를 두고 전 세계에 투자한다. 이 그룹은 기업가 정신과 업계에 대한 심층 지식을 보유하고 해당 지역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춘 투자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된다. 모닝사이드는 의학 분야의 현 수준을 크게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는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세계 최고의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학계 출신 창업가(academic founder) 및 기업가들과 협력한다. 모닝 벤처스(Morningside Ventures)는 투자 활동 외에도 사회적 책임 이행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닝사이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orningsi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30058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