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워크 채용박람회 및 컨퍼런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리모트 일자리를 창출하고 리모트 기업 및 디지털 노마드 육성을 위해 리모트워크 특화 채용 플랫폼 ‘플렉스웍(주식회사 베러웍스)’이 공유 오피스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원루프와 공동주최로 10월 27일~28일 이틀간 버츄얼 온라인 플랫폼에서 열리는 리모트워크 특화 채용박람회 및 컨퍼런스에 참여할 기업을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리모트워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주목받는 근무 형태로 사무실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업무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가 높아 국내 유수의 대기업 일부도 전격 원격근무 혹은 부분 원격근무를 적극 도입 중이다.
지난해에는 ‘리모트워크 채용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통해 직방, 더핑크퐁, 민병철 유폰, 그렙 등 유명 스타트업을 비롯해 초기 스타트업의 채용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30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으며, 올해 역시 버츄얼 가상 플랫폼 EventX (이벤트엑스)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슬로건인 ‘Go Remote!’에 걸맞게 리모트워크 기업이 일하는 방식과 어디서 일하든지 성과를 내는 인재들의 업무 방법에 대해 컨퍼런스에서 다루고, 채용 부스를 통해 실제 채용까지 연결한다.
채용 박람회와 컨퍼런스로 양일간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 부스 운영 △주제 강연(리모트로 연결된 업무 공간 만들기, 리모트 업무의 효율성 올리는 법, 노마드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 등) 및 패널 토크 △홍보 부스 운영 △네트워킹 라운지 운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플렉스웍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베러웍스 개요
베러웍스는 리모트워커 채용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있는 리모트워커를 역량, 시간 기반으로 쉽게 채용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리모트워크 관련 모든 정보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업무에 적합한 인재 양성, 기업의 원활한 리모트워크 운영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