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반도체 컨퍼런스 전경
대전--(뉴스와이어)--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는 9월 21일 ‘제76회 대전창업포럼 - 2022 초기창업패키지 미래반도체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반도체 컨퍼런스의 핵심 목적은 반도체 분야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반도체 분야 전문가와 스타트업이 함께 논의하는 것이다.
컨퍼런스는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FIRST MOVER (정인성 저자 ‘반도체 제국의 미래’)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AI 반도체(이병주 나노종합기술원 책임, 여준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장 공동 강연) △작지만 강력한 반도체 스타트업(오근영 피코백 대표)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혁신을 주도하는 FIRST MOVER를 꿈꾼다’를 주제로 한 토크쇼(모더레이터: 박병국 카이스트 교수), 참가자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유튜브 동시 송출을 통해 오프라인 참여자 이외에도 반도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돼 생방송 중 300명 이상이 시청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미래반도체 컨퍼런스는 아래의 유튜브 링크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시와 SK와의 협업을 통해 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