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국민연금공단과 핀테크 생태계 육성 및 일자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2022-10-07 10:0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10월 7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과 함께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FinEDU)을 활용한 대학 연계 과정 협력과 D-테스트베드 및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협업 등 핀테크 기업의 성장 지원을 통한 생태계 육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전라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 사업으로 추진해 온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끝내고 올해부터 빅데이터 개방·분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혁신의 주역인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위해 △핀테크 기업 혁신 성장 및 창업 지원 △국민연금 제도 및 핀테크 홍보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및 D-테스트베드 사업 협력 등 실질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D-테스트베드 사업은 금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업권의 데이터를 활용해 초기 핀테크 아이디어를 시험·검증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국민연금공단의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과 협력할 경우 데이터 기반 핀테크 생태계를 질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