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본사: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 크리스 멜레단드리[Chris Meledandri])과 닌텐도(Nintendo Co., Ltd.)(본사: 일본 미나미구 교토, 대표이사 겸 사장: 후루카와 순타로[Shuntaro Furukawa])가 7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The Super Mario Bros. Movie)’의 예고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세계관을 애니메이션화한 새 영화의 첫 번째 트레일러는 이날 진행된 닌텐도의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를 통해 선보였다.
크리스 멜레단드리 일루미네이션 설립자 겸 CEO는 "드디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의 예고편을 공유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닌텐도의 마리오와 루이지는 게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캐릭터”라며 “몇 년 동안 미야모토 시게루(Shigeru Miyamoto)와 협력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영화를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은 실로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대표이사 펠로우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어떤 영화가 되어야 할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는 “멜레단드리 일루미네이션 CEO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오랫동안 고심해 왔으며 닌텐도는 그와 오랜 기간 협력해 왔다”며 “드디어 그 일단을 엿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미야모토 대표는 “스토리 자체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모습과 감정, 다양한 몸짓을 통해 영화의 언어를 활용해 슈퍼 마리오의 세계관을 구축했다”고 평했다. 이어 “스크린에 가득 펼쳐지는 독특한 버섯 왕국의 세계를 만끽해 주길 바란다”며 “또 캐릭터를 지켜보며 영화의 시종 화면 곳곳에 숨어 있는 닌텐도 게임의 추억을 찾아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미야모토 대표는 “개봉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지금 닌텐도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든 세부 사항을 마무리하는 미세 조정 단계를 거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는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며 “모두가 극장에서 슈퍼 마리오를 응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The Super Mario Bros. Movie)’ 개요
일루미네이션의 크리스 멜레단드리와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가 제작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은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와 닌텐도가 공동 출자하며 유니버설 픽처스가 전 세계에서 개봉한다.
이 영화는 매튜 포겔(Matthew Fogel)(일루미네이션 ‘미니언즈2[Minions: The Rise of Gru])’이 각본을 쓰고 아론 호바스(Aaron Horvath)와 마이클 젤레닉(Michael Jelenic)(틴 타이탄 고![Teen Titans Go!]), 틴 타이탄 고! 투 더 무비[Teen Titans Go! To the Movies] 공동 각본)이 감독을 맡았다. 마리오 역에는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이 캐스팅됐으며 피치 공주 역에 안야 테일러조이(Anya Taylor-Joy), 루이지 역에 찰리 데이(Charlie Day), 쿠파 역에 잭 블랙(Jack Black), 두꺼비 역에 키건 마이클 키(Keegan-Michael Key), 동키콩 역에 세스 로젠(Seth Rogen), 크랭키콩 역에 프레드 아미슨(Fred Armisen), 카멕 역에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Kevin Michael Richardson), 스파이크 역에 서배스천 매니시캘코(Sebastian Maniscalco)가 출연한다.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개요
크리스 멜레단드리가 2007년 설립한 일루미네이션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의 이벤트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인 슈퍼배드(Despicable Me)와 닥터 수스(Dr. Seuss)의 로렉스(The Lorax), 그린치(Grinch) 및 마이펫의 이중생활(The Secret Life of Pets), 싱(Sing) 등을 제작했다. 여기에 조만간 개봉을 앞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가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 10편 가운데 2편을 제작한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라이브러리에 합류한다. 상징적이고 널리 사랑받는 일루미네이션의 프랜차이즈는 인상적이고 독특한 캐릭터와 범세계적 매력, 문화적 적실성이 어우러져 전 세계적으로 80억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렸다. 일루미네이션은 유니버설 픽처스와 자금 조달 및 배급에 대한 독점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일루미네이션의 2023년 개봉작으로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무비’, ‘마이그레이션(Migration)’ 등이 있다.
닌텐도(Nintendo) 개요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둔 닌텐도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제품을 통해 게임 프랜차이즈를 구축했다. 여기에는 마리오(Mario™), 동키콩(Donkey Kong™), 젤다의 전설(The Legend of Zelda™), 메트로이드(Metroid™), 포케몬(Pokémon™), 모여봐요 동물의 숲(Animal Crossing™), 피크민(Pikmin™), 스플래툰(Splatoon™)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 다수 포함돼 있다. 닌텐도는 모든 사람에게 독특하고 직관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시스템 제품군과 같은 비디오 게임 장치를 제조·마케팅하고, 스마트 장치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하며, 비주얼 콘텐츠 및 테마파크와 같은 다양한 기타 엔터테인먼트 이니셔티브에서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닌텐도는 전 세계적으로 54억개 이상의 비디오 게임과 8억대 이상의 하드웨어 장치를 판매했다. 30여 년 전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을 출시한 이후 현재, 또한 미래에 이르기까지 닌텐도의 변함없는 사명은 전 세계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는 독특한 즐거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50059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