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뉴스와이어)--혁신적인 그린 블록체인 프로토콜 ‘루빅스블록체인(Rubix Blockchain Pte Ltd, 이하 루빅스)’이 2022 넥스트 톱 루빅스 스타트업 해커톤(Next Top Rubix Start-up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가상으로 개최되는 2022 넥스트 톱 루빅스 스타트업 해커톤은 혁신가들이 새로운 기술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대회다. 본선 진출자들은 총 상금 5만2500 RBT를 놓고 경쟁하고,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특별 강습과 지원을 받는다.
10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개최되는 해커톤은 세계 정상급 기업인, 공학자, 개발자들이 참여해 루빅스 그린 블록체인을 통해 세계가 마주한 중대한 문제들을 해결할 방안을 찾는 대회다. 수많은 신구 지도자가 참여해 루빅스 플랫폼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한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시험하는 한편 집단 지성을 활용해 세상에 변화를 일으키는 루빅스 커뮤니티에 합류할 예정이다.
KC 레디(KC Reddy) 루빅스 설립자 겸 수석 설계자는 “독보적인 탈중앙화 아키텍처를 채택한 루빅스는 안전하고 전면 확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차세대 L1 블록체인이기도 하다”며 “루빅스는 전 세계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웹3(Web3) 및 웹3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실현해 기후 변화, 소득 불평등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해커톤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넷제로(Net Zero),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를 뒷받침하는 노력을 포함해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소비자 앱, 엔터프라이즈 앱, NFT(대체불가토큰), 스마트 콘트랙트(Smart Contract)의 기술적 혁신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KC 레디 루빅스 설립자, GDA캐피털(GDA Capital) 설립자인 마이클 고드(Michael Gord), GDA캐피털의 매니징 파트너이자 루빅스 프로젝트 설계자 겸 개발자인 장뤼크 구스타브(Jean-Luc Gustave)가 심사를 맡는다. 넥스트 톱 루빅스 스타트업 해커톤은 파트너들과 주요 단체의 후원을 받아 GDA그룹(GDA Group)과 루빅스가 주관한다.
루빅스블록체인(Rubix Blockchain Pte Ltd) 개요
루빅스는 P2P(peer-to-peer) 데이터 전송·거래용 L1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 싱가포르, 인도, 영국, 아랍에미리트, 미국에 사무소를 마련한 루빅스는 제로(0)에 가까운 거래 수수료, 최소한의 인프라 비용, 높은 안정성과 보안을 자랑하는 웹 스케일 프로토콜이다. 거래 1건당 소요 전략이 1kWh 이하인 루빅스는 모든 컴퓨팅 네트워크 중 에너지 소비량이 가장 낮다. 루빅스 소프트웨어는 모든 PC와 가상머신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루빅스 커뮤니티는 1만5000여 검증자(validator)를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rubix.net/) 참조.
GDA캐피털(GDA Capital) 개요
GDA그룹(GDA Group)은 북미 최초로 입지를 공고히 다진 블록체인 기업이다. 토론토와 뉴욕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한 GDA그룹은 자본 시장, 디지털 자산군 및 자본 정보, 자산 관리, 거래 및 유동성, 컨설팅, 개발 및 기타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 부문에 초점을 맞춘 업체들로 구성돼 있다.
GDA그룹은 현재까지 포천 500개 기업과 세계 각국 정부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20여 디지털 자산의 자본 조달에 관여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의 총 자본 조달 규모와 시가총액은 각각 5억달러, 10억달러를 상회하며, 약 20억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상업 거래를 처리했다. GDA그룹은 자본 시장, 자문, 거래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30058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