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월 스타트업 잇다 ‘Move to ESG’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 이하 서울센터)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와 함께 ‘4th 스타트업 잇다 ; Move to ESG’를 10월 25일(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잇다는 회차별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사로, 우수 보육 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스타트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된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올해 4번째 열리는 콘퍼런스로 서울과 충남 지역 스타트업의 ESG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한경영학회 ESG연구회 박양근 회장의 스타트업 ESG 적용 관련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서울센터와 충남센터 보육 기업의 스타트업과 ESG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 기업으로는 △축산농가 기록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키우소(대표 방성보) △석탄 발전소의 폐자원을 업사이클링해 친환경 소재를 개발한 셀바이오(대표 변현완) △온디맨드 ESG 조사 및 리서치 전문 기업 퀀티파이드이에스지(대표 배익현) △공유 우산 대여 O2O 플랫폼을 운영하는 펴다(대표 김형석)가 있다.
스타트업 잇다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종사자 및 스타트업 ESG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소셜미디어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글로벌 창업 생태계 16위, 서울. 그 중심에 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초연결 플랫폼 역할을 위해 다양한 창업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아이디어 발굴부터 우수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