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서 첫 번째 서안나 시안솔루션 대표가 표창장을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뉴스와이어)--종합 맞춤형 의료기기 기업 시안솔루션은 서안나 대표가 27일 ‘제4회 충북 창업페스티벌’에서 창업 유공자 포상 부문 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제4회 충북 창업페스티벌은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가 주최하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종택) 등 도내 창업 지원 기관이 공동 주관한 행사다.
서안나 대표는 “2019년 창업 후 꾸준히 회사가 성장해왔다. 올해 특히 인허가와 종합병원 납품 등에서 상징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맞춤형 의료기기와 관련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 개발을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충북 창업페스티벌은 지역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자,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 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場)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유튜브 생중계 온오프라인으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과 스타트업 담당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시안솔루션 개요
시안솔루션은 의료 영상 기반 환자 맞춤형 3D 프린팅 의료기기 설계 및 제작 솔루션 개발·제공 전문 기업이다. 제품군은 크게 맞춤형 의료기기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인 리컨이지시리즈(Reconeasy 3D, Reconeasy Ortho, Reconeasy Collabo)와 3D 프린팅 하드웨어(맞춤형 수술 가이던스·임플란트·보조기, 훈련·교육·모의수술용 시뮬레이터, 신체 물성 및 해부학 구조를 반영한 3D 인체파트 모형 등)로 나뉘며 맞춤형 의료기기를 임상 현장에서 사용해 수술 정확성을 높이고, 후유증을 줄여 수술 예후와 환자의 생존율,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