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민대학교 언택트 직무박람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11월 16일부터 25일까지 ‘국민*인과 함께하는 2022 국민대학교 언택트 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민대학교 직무박람회는 국민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그리고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준비한 ‘토탈(Total) 잡케어(Job-Care) 서비스’의 일환으로, 링크스타트가 운영을 맡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국민대학교 언택트 직무박람회에는 삼성전자와 카카오를 비롯한 국내 굴지의 20여 기업의 주요 직무 현직자들이 국민대학교 언택트 직무박람회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취업 준비에 관한 팁과 실무 담당자 입장에서의 전문적인 업무 역량에 관해서 국민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들과 실시간으로 만날 예정이다. 2019년부터 국민대학교 직무박람회를 운영해온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 계층의 구직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가운데, 직무박람회는 ‘직무 중심의 채용’이라는 인재 채용 트렌드에 청년들이 잘 대응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1000여 명 이상(2021년 1100여 명 참여)의 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직무설명회 실시간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VOD 제공, 다양한 취업솔루션 무료 이용, 전문가 상담, 직무별 주요 강의 무료 제공 등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정보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 심인보 단장은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인재 채용 트랜드가 급변하고, 청년들의 일자리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양질의 일자리에 좋은 인재가 매칭될 수 있도록 대학교의 역할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진로와 취업, 창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민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나아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 진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경력개발지원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상의 서비스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국민*인과 함께하는 2022 국민대학교 언택트 직무박람회’는 국민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링크스타트 개요
링크스타트는 2013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기획과 제작, 전문가 집단과의 협업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 과정 운영을 해오고 있다. 진로취업창업 교육 분야 전문강좌 이러닝 플랫폼인 커리어무크 운영과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도 앞장서 온라인박람회, 온라인멘토링 등 한발 앞선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