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캠퍼스타운이 2022년 하반기 입주기업 커뮤니티 모임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세종대 캠퍼스타운이 2022년 하반기 입주기업 커뮤니티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대 캠퍼스타운은 청년 창업가들 간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과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기업 커뮤니티 모임을 열고 있다. 이를 통해 다른 기관과 입주기업 간의 교류를 지원하고, 체계적인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복합 문화 공간 탐방도 진행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입주기업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됐으나, 2022년 하반기 오프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세종대 캠퍼스타운 담당자 및 입주기업 대표와 팀원이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커뮤니티 모임은 10월 14일 서울 인사동 코트(kote)와 조선살롱에서 열렸으며, 행사에 앞서 김영욱 세종대 캠퍼스타운 단장이 환영사로 참가자들을 반겼다.
인사동 코트에서는 코워킹 스페이스 공간 답사 및 입주기업 소개가 이뤄졌으며, 이후 조선살롱으로 자리를 옮겨 식사와 네트워킹이 이뤄졌다.
식사 이후 시간에는 입주기업 간 자유롭게 교류하는 네트워킹 모임이 진행됐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김영욱 사업단장은 “입주기업 커뮤니티 모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창업기업끼리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개요
세종대 캠퍼스타운은 2019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돼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 및 청년창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대 캠퍼스타운은 창업스튜디오와 쉐어하우스를 마련해 청년창업가에게 창업 공간 및 주거 공간을 제공하며, 창업 활동비, 전문가 멘토링 등의 창업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